Timing




 

 

w. azriona


*원문 주소 : http://archiveofourown.org/works/482474

 dukjil님께서 추천해주신 픽으로,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 


 

 

 


 

존은 주방 테이블에 앉아서 지난 2주동안 무시해왔던 고지서를 지불하려고 애쓰던 중이었다즐거울 만한 과정은 아니었고다른 방에서 마치 두살배기 아기처럼 구는 다 큰 남자 때문에 상당히 덜 즐거워지고 있는 중이었다.

 

지루해!”

 

존은 그를 무시했고, “즉시 지불해야 하는 것과 몇 주 더 연기할 수 있는 것을 분류했다첫 번째 무더기는 놀랄 만큼 컸다.

 

!”

 

존은 첫 번째 고지서인 전기 요금을 처리하기 시작했다그는 오랫동안 지불액을 빤히 바라보았고조심스럽게 무더기 제일 아래로 고지서를 끼워 넣었다.

 

!”

 

다음 고지서는 핸드폰 요금이었다존이 결국 문자 요금제로 바꿨기에 (그건 셜록의 초과분을 커버했다), 그건 최소한 상대적으로는 행복하게도 작은 편이었다그는 다소 안도하며 수표 책을 꺼내 들었다.

 

그가 수표를 쓰고 있는 사이 셜록의 핸드폰이 웅웅 울리는 소리가 희미하게 들렸다.

 

핸드폰!”

 

네 거야,” 존은 고개도 들지 않고 대답했다.

 

그래그런데 어디 있지?”

 

몰라.”

 

핸드폰은 계속 웅웅 울렸다셜록은 베개와 종이와 이불과 다른 잡동사니들을 이리저리 던졌고마침내 냉장고 안에서 핸드폰을 찾아냈다존은 그게 제법 괜찮은 장소라고 생각했다.

 

레스트라드야,” 셜록은 희망에 차서 말했다.

 

좋아어쩌면 누가 죽었나봐,” 존은 건조하게 말했다.

 

제발 재미있는 게 있다고 말해줘요,” 셜록은 그런 종류의 일을 제공하는 레스트라드의 능력에 대해 얼마나 미덥지 않아 하는지를 드러내는 어조로 핸드폰에 대고 말했다.레스트라드가 말하는 사이 침묵이 흘렀다존은 그 동안 거기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려 애쓰며 인터넷 요금 고지서를 훑어보았다.

 

30초간 들은 뒤셜록은 선언했다. “뻔하군.”

 

존은 테이블 위로 거의 머리를 박을 뻔 했다.

 

글쎄 그 디테일은 말하지 않았잖아요,” 셜록은 분명히 구미가 당기는 목소리로 말했다. “30.”

 

그는 핸드폰을 끄고한발 앞으로 내딛고는 폭발적으로 예스라고 소리치며 주먹을 앞으로 내질렀고그에 존의 심장이 쿵쿵 뛰었다.

 

그럼 사실은 뻔한 게 아니구나그런 거지?”

 

전혀 그렇지 않아네 명의 여성이 도시의 각기 다른 세 지역에서 정확히 똑같은 시간에정확히 똑같은 무기로 살해당했어이건 훌륭해 환상적이야내가 원하던 바로 그런 것이야—“

 

존은 한숨을 내쉬고 책상에서 마지막으로 봤던 계산기를 찾으러 갔다.

 

잘 됐네난 한 시간 뒤에 진료소로 가야 해.”

 

자네가 필요하지는 않을 거야내일 저녁까지는 깔끔하게 해결하고 매듭지을 수 있을 거야,” 셜록은 쾌활하게 말했다그는 주방 테이블 주변을 춤추듯 누비고는 그의 코트를 가지러 갔다. “계속 고지서랑 놀아기다리지 말고.”

 

그리고 그 때세 가지 일이 거의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났다.

 

존은 계산기를 찾았다.

 

셜록은 스카프를 맸다.

 

그리고 나서 어떤 예고도 없이마치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인 양셜록은 열렬하게 팔을 뻗어 존의 어깨를 잡고는 그에게 키스했다.

 

제대로.

 

입술에.

 

그리고 존이 진실만을 말해야만 하는 거라면그건 그럭저럭 괜찮았다.

 

셜록은 그 뒤 그를 놓아주고는 폴짝폴짝 뛰면서 – 폴짝폴짝 뛰면서 – 플랫을 빠져나갔고쿵쾅거리며 계단을 내려가자문이 그의 등 뒤로 쿵 닫혔다.

 

반면존은 책상에 주저 앉아서생의 가장 마지막 몇 분을 되새김질 했고모든 사람들이 합판 뒤에서 팔짝 뛰쳐나와 깜짝 놀랐지!”라고 외치는 게 아닐까 생각했다.

 

요란하던 발소리가 계단을 반쯤 내려가다가 멈췄고정적이 흐르고그 뒤 조심스럽고 훨씬 더 차분하게 다시 계단 위로 올라왔다문이 열렸고그 너머에 셜록이 서 있었다존은 그의 얼굴에 떠오른 깜짝 놀라고 혼란스러운 그 표정이 아마도 자신의 표정과 똑같지 않을까 생각했다최소한 그가 느끼고 있는 감정과는 일치했다.

 

내가 자네에게 키스했어,” 셜록은 조심스럽게 그 말들을 내뱉으며 말했다.

 

그랬어,” 존은 말했다.

 

전에는 그걸 한 적 없어.”

 

했다고 할 수는 없겠지.”

 

흐음,” 셜록은 말했다. “사중살인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

 

그런 거라면 그다지 좋은 건 아니야,” 존은 말했다.

 

그래 아마 그러겠지.” 셜록은 손가락 끝을 모으고생각에 잠겨 제 입술을 톡톡 두드렸다. “… … 어느 부분이 그다지… 좋지… 않은 거지?”

 

존은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잠시 시간이 걸렸다. “타이밍이.”

 

그럼 그런 거군,” 셜록은 말했고다시 문을 닫고는 이번에는 훨씬 더 조심스럽게 계단을 내려갔다.

 

존은 발소리에 귀를 기울였다다시 한번 더소리는 내려가던 중 멈췄고정적이 흐른 뒤다시 위로 올라왔다.

 

그럼키스 그 자체그건 괜찮은 거야?”

 

그런 것 같아,” 존은 말했다. “그렇지만 지금 그걸 과도하게 처리하지는 않으려는 중이야.”

 

?”

 

글쎄타이밍.”

 

셜록은 고개를 끄덕이고 문을 닫았다.

 

이번에 그는 계단을 반도 내려가지 않았고 다시 돌아왔다.

 

세 번째로 문이 열렸을 때존은 셜록이 말하기를 기다리지도 않았다.

 

정말이지—“ 그리고 존은 단 두 걸음 만에 방을 가로지르고는 팔을 뻗어 셜록에게 키스했다.

 

제대로.

 

철저하게.

 

혀를 써서.

 

,” 셜록은 눈을 크게 뜨고 말했다.

 

살인 사건을 해결하러 가라고,” 존은 말했다. “난 이제 고지서를 처리해야 해.”

 

오케이,” 셜록은 멍하니 말했고존은 그를 돌려 세우고는 문 밖으로 밀어낸 뒤문을 잠갔다.

 

셜록은 다음날 저녁시간 때까지 살인 사건을 해결했다존은 주방에서 설거지를 하고 있었고전날의 용기를 끌어 모은 셜록은 망설이지 않았다그는 성큼성큼 걸어 들어와 테이블 위로 코트를 떨구고존을 빙글 돌려 세우고는 그에게 키스했다.

 

제대로.

 

철저하게.

 

그리고 존이 그의 어깨에 양손을 올리며 더 성큼 다가오며 반응하자 믿을 수 없이 기뻤다.

 

키스는 오랫동안 이어졌고셜록은 한숨을 돌리면서 말했다.

 

타이밍은?” 셜록은 희망에 찬 목소리로 물었다.

 

나아졌어,” 존은 생각에 잠긴 표정으로 말했다.

 

자네 얼굴을 찡그리고 있어왜 찡그리는 거야무슨 문제 있나?”

 

,” 존은 말하고는 그를 침실로 이끌었다. “장소가.”

 

 





'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n you lie next to her  (1) 2017.02.02
Father  (5) 2017.01.19
Five Kisses  (1) 2016.06.21
[셜록/존]At the Edge of Desire  (1) 2016.05.16
Ad Meliora (Towards Better Things)  (0) 2016.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