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에 해당되는 글 6

  1. 2017.02.14 A Knotted Tangle 1/2 3
  2. 2017.02.14 Chapter 12: December 2
  3. 2017.02.11 Chapter 11: November 7
  4. 2017.02.10 I Won't Let You Go 4
  5. 2017.02.09 A Week to Woo 2
  6. 2017.02.02 Can you lie next to her 1

A Knotted Tangle 1/2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Chapter 12: December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Chapter 11: November



Chapter 11: November

 

 

 


 

그들 중 누구도 존이 장례식에서 돌아오기 전날 밤 있었던 일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물론 그게셜록이 그 일에 대해 생각해본 적 없다는 뜻은 아니었다그는 생각했었다때때로 그는 존이 출근하는 소리를 들은 뒤침대에 누워서 그것을 생각하며다시 자신을 만지곤 했다그렇지만그는 어쩌면 지나치게 많이 생각하는지도 모르겠다고 걱정하기 시작했다. 분명 그는 존에게 반했다는 것을 깨닫고심지어 (아마도 인정하지는 않겠지만존에게 추파를 던졌다그렇지만 일주일 동안 그를 생각하며 아침마다 자위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전적으로 다른 문제였다그래서 셜록은 약간 뒤로 물러나기로 결심했다 – 적극적으로 그의 감정을 없애버린다거나 존이 알아차릴 정도로 그의 행동을 극적으로 바꾸려고 노력한다는 뜻은 아니었다 – 그렇지만 그저 그것에 집중할 시간을 그렇게 많이 할애하는 것에서 물러서는 것뿐이었다.

 

어느 금요일 아침그는 침대에 누워서존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려 애쓰고 있었고 바로 그 때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그는 드레싱 가운을 걸치고 그에 답하러 걸어 나왔다.

 

오늘밤 몰리네 집에서 파티한다는구나,” 허드슨 부인이 들어오면서 말했고그가 막 일어났다는 것을 알아차리고는 주전자를 올리기 위해 곧장 주방으로 향했다. “날 초대해주다니 친절하기도 하지그렇게 생각하지 않니?”

셜록은 소파 위로 털썩 드러누웠다. “그녀는 아마 당신을 불쌍하다고 생각했을 거에요왜냐하면 당신은 외로운 늙은이니까요,” 그는 말했다.

 

허드슨 부인은 날카롭게 몸을 돌렸다. “그건 정말 못된 말이잖니셜록 홈즈,” 그녀는 말했다.

 

그는 고개를 돌렸고그녀가 진지한 표정이라는 것을 보았다그는 일어나 앉았다. “미안해요,” 그는 말했다. “그냥 놀리려는 거였어요.”

글쎄,” 그녀는 다시 주전자로 몸을 돌리고 말했다. “놀린다는 건 때때로 헷갈리거든.”

아뇨 그렇지 않아요,” 그는 말했다. “제게는 그렇지 않아요전 한번도 당신에게 못되게 굴지 않았다는 걸 알잖아요그러니 제가 뭔가 나쁜 말을 했다면그건 그냥 놀리는 거에요.”

 

허드슨 부인은 그의 차를 우려내고는 그에게 머그를 건넸다. “그렇게 간단하지 않아셜록네가 놀릴 때를 언제나 알아차리는 건 쉬운 게 아니야그리고 때때로넌 의도적이지 않다 하더라도 나쁜 말을 한단다.”

죄송해요,” 그는 진심으로 말했다.

 

그녀는 그를 보며 미소 지었다. “오늘 밤 너랑 존이랑 같이 택시를 타도 될까?” 그녀는 물었다.

 

물론이에요,” 그는 말했다.

 

좋아 그럼,” 그녀는 말했다. "갈 채비를 시작하기 전에 가서 생산적인 일 좀 해야겠어.”

 

그는 몸을 돌려 그녀를 보았다. “죄송해요허드슨 부인” 그녀가 걸어나가는 것을 보며 다시 말했다.

 

알아,” 그녀는 말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셜록은 방금 일어났던 일이 웃기게 느껴졌다그는 폰을 찾아서 존에게 문자했다.

 

오늘 몰리 파티가 있다는군우리도 가야 하나? SH

 

벌써 약속했었어글쎄우리 둘 다라고 약속했었지. -JW

 

존이 집으로 돌아온 이후로 상황은 예전과 같지 않았다존은 셜록이 그걸 깨달았는지 알 수 없었지만존 자신은 확실히 느꼈다그건 나쁜 것도 극단적인 것도 아니었지만 달랐다 – 그 두 사람이 무시하고 있던 뭔가가 그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놓인 것만 같았다그렇지만 그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게 분명했다그래서 그 두 사람은 마치 아무 것도 바뀌지 않은 것처럼 그저 그렇게 지내고 있는 듯 보였다.

 

좋아그렇지만 파티를 즐길 의도는 전혀 없어. SH

 

존이 집에 돌아오기 전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셜록은 샤워를 했다그는 예전에 존이 마음에 든다고 했다는 이유로 보라색 셔츠를 입었다그리고 그걸 갈아입었는데그의 짝사랑에 집중하는 걸 그만둘 작정이었기 때문이었다그렇지만 그는 그걸 다시 걸쳤는데존이 문 안으로 걸어 들어왔을 때 그를 보고 미소 짓기를 원했기 때문이었다존이 퇴근해서 집에 돌아왔을 때그는 차 한 잔을 포함해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존이 마침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셜록을 보고는 잠시 멈췄다가 미소 지었고 머그를 받아 들었다. “있잖아넌 벌써 파티를 즐기고 있어굉장히 근사해 보여나도 가서 갈아입을게,” 그는 말하고 자신의 방으로 향했다그는 평소보다 더 오래 걸렸는데두 번을 갈아입고는 복장을 정했다.

 

셜록은 존이 그를 보며 미소 짓는 게 좋았다존이 방에서 나와 다시 내려왔을 때그는 잘생겨 보이는군이라고 말했고 어색하게 침을 삼켰다. “그럼 갈까?” 라고 말하고는 코트를 잡았다.

 

그들은 허드슨 부인을 데리고 몰리네 집까지 가기 위해 택시를 잡았다그곳은 사람들로 붐볐고조금 많이 시끄러웠다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섞이고 술을 마시는 동안존은 셜록의 옆에 꼭 붙어 있었다심지어 몰리는 셜록을 끌고 나와서 춤을 췄는데존은 나중에 그걸로 놀릴 수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사진도 찍어 두었다.

 

셜록은 파티가 싫었고그 결과 어쩌면 그의 주량보다 더 마셨을 것이다그렇지만 예견된 일이었다 – 낯선 사람이 그에게 말을 걸면그는 그저 잔을 입술에 대고그 사람이 다른 사람과 대화하러 자리를 뜰 때까지 그대로 뭔가 중얼거렸다허드슨 부인은 즐기는 듯 보였다셜록은 여전히 아까 있었던 일 때문에 죄책감을 느꼈고그래서 그녀와 음악 한 곡이 흐르는 동안 춤을 췄다그는 밤 동안 내내 존을 계속 주시했고마침내 이제 충분하다고 생각했을 때그에게 제발이제 우리 집으로 가도 될까?”라는 눈빛을 던졌다.

 

존은 사람들을 헤치고 셜록에게 다가와서어쩌면 조금 많이 가까이 붙어서 섰다. “가자,” 그는 손을 잡고 방을 가로지르며 나갔다. “네 표정 봤을 때 벌써 몰리에게 이야기했어그녀가 허드슨 부인을 봐줄 거야,” 그는 말했다.

 

셜록은 그 뒤를 따랐고발이 불안정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 취했어… 자네 탓이야,” 셜록은 말했고걸으며 그에게 매달렸다.

 

나도 취했어,” 존은 단어를 조심스럽게 말했다. “왜 네 책임이 아니야?”

 

왜냐하면 자네 탓이니까,” 셜록은 말했고 그 대답은 정말 말이 안 되는 거였지만 말이다.

 

네 탓이야,” 존은 반복했다그는 간신히 손을 흔들어 택시를 잡았고그들은 차 안으로 쓰러지듯 들어갔다. “그에게 그거 줘… 우리가 사는 곳.”

 

우리 플랫으로 가주세요,” 셜록은 말하고 택시 기사에게 지폐 몇 장과 명함을 건넸다그는 존에게 기댔다. “자네는 왜 이렇게 가까이 앉아 있는 거지?” 그는 존에게 물었다.

 

,” 존은 말하고는 그의 볼에 짧게 키스했다그는 셜록의 어깨에 기대고 한숨을 내쉬었다.

 

그렇게 시작하지 마,” 셜록은 말했고손을 뻗어 존의 손을 잡았다.

 

그런 거 아냐,” 존은 말했지만그랬다는 것을 알았다.

 

셜록은 택시가 플랫 앞에서 멈춰설 때까지 존의 손을 꼭 잡았다그리고 그는 부시럭거리며 차에서 내리고 문으로 가서 섰다. “쉬잇,” 그는 아무 이유 없이 존에게 말했다문을 열 때까지 몇 분이 걸렸고그들은 다시 손을 잡은 채 위층으로 올라갔다.

 

한번 더오케이?” 존은 말하고 셜록에게 가까이 기댔다. “그렇지만 안 돼… 말하지 마 그는 모르니까.”

 

누구에게 말하지 마?” 셜록은 말했다. “누구에게 말할 수 없어그는 뭘 모르는데?”

 

존은 그를 바라보며 눈을 가늘게 떴다그리고 갑자기 낄낄거리기 시작했다. “!”

 

난 전부 알아,” 셜록은 말했다. “한번 더 뭐?”

 

존은 그의 볼을 잡고 그의 입에 키스했고그대로 몇 초간 있다가 뒤로 물러났다.

 

자네는 왜 내가 자네를 사랑하게 만들려고 애쓰는 거지?” 셜록은 물었다.

 

왜냐하면 난 널 사랑하니까,” 존은 마치 그게 아주 명백한 것인 양 말했다.

 

그렇지만 난 자네를 그렇게 만들려고 노력하지 않았는걸,” 셜록은 말했다그는 이제 소파 위에 앉아서방이 가만히 있게끔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알아그렇지만 이런 일들은 저절로 그렇게 돼,” 존은 무겁게 한숨을 쉬며 말했다. “올라가야겠어.” 그는 일어서서 잠시 휘청거리더니 균형을 잡고 천천히 계단 쪽으로 향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 셜록은 말했다.

 

존은 한 발을 계단 위에 올린 채 멈췄다. “뭐를?”

 

내가 느끼는 걸 자네도 느끼게 하는 법,” 셜록은 말했다.

 

어떤 느낌인데?”

 

… 속이 울렁거려,” 셜록은 말했다. “토할 것 같아.”

존은 고개를 기울였다. “욕실로 가!” 그는 드라마틱하게 말했다.

 

셜록은 몸을 일으켜 세우고 화장실로 달려갔다그는 입을 닦고 벽에 몸을 기대고그가 존에게 했던 말을 기억해내려 애썼다그렇지만 그럴 수 없었고이건 그의 기분을 더욱 나쁘게 만들었다.

 

그 소리에 존은 약간 제정신이 들었고그는 비틀거리며 셜록에게 줄 물을 찾으러 갔다그는 제 몫을 단숨에 마시고는 주방을 나와 욕실에 있는 그에게 다가갔다. “아스피린,” 그는 무미건조하게 말했다그는 두 개 찾았고셜록에게 건넸다.

 

그런 스낵 타입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되는 거였어,” 셜록은 말했고 존에게서 고개를 돌렸다. “미안.”

 

사과하지 마,” 존은 말하고욕조 가장자리에 앉았다그는 셜록의 머리카락을 가볍게 토닥거렸다. “.”

 

내가 말했던 거 잊어버려,” 셜록은 말했다.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어미안해… 모든 걸 혼란스럽게 해서.”

 

나도,” 존은 말했지만이제 그는 그들이 말했던 것을 정말 기억해 낼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셜록은 일어서기 위해 도움을 청하며 손을 뻗어 존의 손을 잡았다. “자러 가야겠군,” 그는 중얼거렸다그는 자신의 방으로 가면서 비틀거렸다. “혹시 모르니 쓰레기통을 안으로 들여줄 수 있겠어?” 그는 램프를 끄지도이불을 덮지도 않은 채 침대 위로 털썩 드러누웠다.

 

존은 주방에서 작은 쓰레기통을 가져와 셜록의 방 안에 넣었다. “잘 자,” 그는 중얼거렸고천천히 자신의 방으로 향했다.

 

셜록은 몸을 굴려 옆으로 눕고는 심호흡하며 구토를 진정시키기 위해 애썼다그는 폰을 꺼내어 존에게 문자를 보냈다.

 

미안해. SH

 

걱정하지 마. -JW

 

존은 몸을 굴렸고제법 좋은 밤을 보낸 기분이었다.




'AYearinKiss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 12: December  (2) 2017.02.14
Chapter 10: October  (2) 2016.12.01
Chapter 9: September  (3) 2016.11.17
Chapter 8: August  (8) 2016.07.26
Chapter 7: July  (0) 2016.07.01

I Won't Let You Go


I Won't Let You Go

 

 


w. Iolre



*원문 주소 : http://archiveofourown.org/works/945569

 



 

 

마지막 남은 에너지를 끌어 모아 행동으로 바꾸며셜록 홈즈는 나이프를 옆으로 움직여 피했고주사기를 들어올려상대의 목두꺼운 살집 안으로 찔러 넣었다헐떡이며그는 모런을 지탱했고 더 억센 그 남자를 바로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했고무릎은 자꾸 힘이 풀릴 것만 같았다그들의 고양이와 쥐의 술래잡기는 6시간 동안 이어졌고그는 기력을 전부 다 소진했다그의 삶에서 가장 긴 추격전이었고, 3년이라는 시간과 몇 천 마일이 걸렸지만그는 해냈다.

 

글쎄거의.

 

그는 뒤집힌 책상 앞의 의자에 모런을 앉히고얼마간 누구도 그곳에서 몸싸움이 있었다고 의문을 제기하지 못할 정도로 방을 정돈했다그의 허리춤에서 총을 꺼냈고몇 가지 필요한 계산을 수행하는 동안 잠시 그 철 덩어리를 혐오스러운 듯 바라보았다이게 그거였다이게 마지막이었지만그렇다고 해서 덜 불쾌할 이유는 없었다그는 만약 필요하다면 형이 끼어들 것을 알았지만그 방식은 단순히 자동적으로 진행되었다.

 

총을 닦아서 내려놓고셜록은 라텍스 장갑을 낀 뒤다시 그 총을 집어 올렸다그는 남자의 눈이 파르르 떨리는 것을약물이 그를 어지럽게 만들었지만 그럼에도 경계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그들의 조심성은 정신을 산만하게 만들었지만그들을 무거운 짐짝처럼 옮기지 않으면서 그들의 장소로 데려가는 건 필수적이었다약물 역시 추적 불가능한 것이었다모런의 관자놀이에 총구를 누르며셜록은 눈을 감고 고개를 옆으로 틀었다. “열다섯,” 그는 속삭였고그 단어는 입술에 이상한 느낌을 남겼다그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거의 말하지 않았고그의 목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단어가 혀에 어떻게 느껴지는지 잊어버렸다.

 

총성이 방 안에 요란하게 울렸다피가 얼굴과 몸에 튀며고속 비산 패턴으로 그를 붉게 얼룩지게 하는 동안 셜록은 움찔하지 않았다그는 울 코트를 입지 않았다마이크로프트가 그의 소지품을 전부 보관해두었다그가 입고 있는 건 싸고 쉽게 버릴 수 있는 것들이었다.

 

열다섯그 숫자가 셜록의 머리 속을 빙글빙글 돌았다그의 목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그가 거둬들인 목숨의 숫자였다너무 작고 너무 사소한 숫자이지만그건 모리아티의 범죄 조직의 상부 계층의 전부를그리고 그의 인생에서 매우 복잡한 3년을 대표했다.

 

창백한 피부에서 피를 지워낼 수 있도록 기계적으로 싸구려 면으로 된 셔츠를 벗었다마이크로프트의 조수가 여러 경호원과 함께 건물의 비상구 근처에서 대기하고그가 옷을 갈아입고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할 수 있도록 안전한 장소로 안내할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어쨌든 그의 기준으로 정상적인 상태로 말이다유감스러워하며그는 그 시점에서 며칠 동안 기른 수염을 만졌다모리아티 조직의 수장을 쓰러뜨리는 것을 제외하고 중요한 건 없었다.

 

이제 그는 쓰러질 지경이라는 것을그가 처한 상태를 정확히 깨달았다갈비뼈는 매끄러운 피부에도 보일 것이고골반뼈는 바지 허리선 위로 도드라졌다얼굴은 수척했고얼음 같은 파란 눈 아래로 보라색으로 얼룩져있었다그는 신음을 꾹 참았다마이크로프트는 적어도 그가 저체중의 경계선으로 다시 회복될 때까지 아마도 일주일은 입원을 주장할 것이다.

 

셜록은 그럴 시간이 없었다그는 일을 끝냈고마지막 미션을 완수했다입원은 지루하고 비효율적이었고마이크로프트는 이미 과거 두 번의 병원 방문 동안 네 건의 소송을 감당해야만 했고그는 더 나빠졌다그가 키 플레이어로서 접근할 때 실패하는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는 셜록의 잘못이 아니었다.

 

그는 몇 분 간 범죄 현장을 정리하고그의 존재를 증명할 모든 증거를 제거했다감식반이 전부 둘러본다면 재롱에 불과하겠지만셜록이 가능한 철저히 행동하는 것은 여전히 필수적이었다그가 떠날 준비를 하기 전까지 겨우 몇 분 남았다그는 깊이 숨을 들이 쉬고정신을 바짝 차리고 평정을 되찾았다그렇지만 그의 표정이나 바디랭귀지가 바뀌는 건 아니었다때때로셜록은 만약 그가 무슨 짓을 했건 상관없이그의 표정이 결코 바뀌지 않기 때문에감정을 보이는 기능을 전부 잃는다면 어떨지 궁금해하곤 했다.

 

셜록은 주변을 둘러보고 고개를 들어올렸다그리고 세상이 멈췄다.

 

누군가 문가에 서 있었고그 사람은 너무도 친숙한 동시에 너무도 다르게 보였다셜록은 비난하듯 눈을 가늘게 떴다그의 환영이 바뀌는 일은 드물었다그건 보통 같은 이미지였다존 왓슨손에 폰을 들고 눈에는 공포가 가득한그 마지막 모습.

 

나이프그는 벨트 고리에 접이식 칼을 가지고 다녔고그건 백병전을 위한 것이었다그렇지만 의도한 목적대로 쓰인 적은 거의 없었다그는 제 팔의 창백한 피부를 홀끔 내려다보았고피곤한 눈에 네 개의 하얀 상처가 들어왔다각각 평행하게그건 그의 다른 팔에도 똑같은 형태로 새겨져 있고두뇌가 가질 수 없는 것을 원했던 증거였다.

 

그는 입술을 깨물고 왼쪽 팔에 다섯 번째 자국을네 번째와 평행하게 베어냈다그건 얕았고이번에는 피가 붉은 자국을 따라 천천히 배어 나왔다그는 신체에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면서 피로를 떨쳐버리게끔 두뇌가 온전히 팔의 자상에 집중하도록 눈을 감았다아주 잠시그는 날 수 있을 것만 같았고그의 모든 문제들이 사라지고 어떤 것도 그를 다치게 할 수 없을 것만 같았다.

 

눈을 뜨자셜록은 허상이 사라진 것을 보고 즐거웠다그가 플랫메이트의 환영을 본 것은 처음이 아니었고종종 신체적감정적으로 완전히 무너질 경계선에 서 있을 때 보았다각각의 자상은 그 때마다 셜록이 신체적 통증에 집중함으로써 환영을 정신에서 몰아내는 방식이었다.

 

그는 익숙한 손이 그의 시야에그의 사적 공간 안에서 나타나자 얼굴을 찌푸렸다피로 얼룩진 셔츠는 문 밖으로 던져졌고알코올 솜이 피가 흐르는 자상 위를 닦아냈다셜록은 타는 듯한 통증에 씩씩거렸지만그 부드러운 손길을 떨쳐내기 위해 팔을 휙 움직이려 하지 않았다존은 사라졌다아니 셜록은 그렇게 생각했다그는 군의관을 응시하며 얼굴을 찌뿌렸다.

 

셜록은 그 얼굴을 읽을 수도 없었고존의 마음 속으로 어떤 감정이 흐르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그는 심지어 정말 존이 확정적으로 실재하는지조차도 말할 수 없었다셜록은 여전히 또 다른 환영이라고 의심했다. 8센티 길이의 거즈가 얕은 자상 위를 덮었고의료용 테이프로 그 가장자리를 고정했다.

 

뭉툭한 손가락이 다 나은 흉터 위를 더듬었고셜록은 매혹되어 지켜보았다그 감촉은 너무도 진짜 같았고너무도 생생했다그의 정신에서 보다 의식적인 부분은 그의 환영이 이 정도 수준으로 바뀌었다면그가 정확하게 얼마나 아픈 건지 생각했다셜록은 대수롭지 않다고 결론 내렸다그는 말하는 법을소통하는 방법을 기억해내려고 노력하며 불편한 목을 움직였다그건 사포처럼 메말랐고셜록은 마지막으로 물을 마셨을 때가 언제인지 건성으로 기억해내려 했다.

 

?” 그는 말했다아니면 말했다고 생각했다혼란이 환영의 얼굴 위로 번뜩였고셜록은 그게 얼마나 정확했는지를 곰곰이 생각했다대부분 환영은 그에게 반응하지 않았다또는 어쩌면셜록은 애초에 그가 뭐라도 말했다고 환각을 겪는 중일지도모든 게 혼란스러웠다.

 

부드러운 손이 그를 방에서 빼내고복도를 지나 다른 지역으로 인도했고이번에는 문의 바로 옆이었다셜록은 그가 자신의 힘으로 움직이고제 스스로 이끌고 있다고 확신했지만이번만은 도움을 받는다는 게 좋았다자상은 아마도 충분히 깊지 않았던 모양이었다셜록은 나중에 그걸 바로잡기 위해그의 혹사당한 두뇌에 엔도르핀의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고 머리 속으로 기록해두었다.

 

그는 환영이 그의 어깨를 잡아 끌자 앞으로 쓰러졌고 최선을 다 했지만 그의 몸에서 힘이 빠졌다모런을 추격하는 건 지난 이 주간 그의 기력을 소진시켰고그 결과 그의 육체는 심각하게 무시당했다셜록은 따뜻한 팔이 그가 계속 서 있도록 필사적으로 노력하며 감싸는 것을 느꼈고 세계는 암전했다.

 

 

-

 

 

파르르 눈을 뜨고그는 멸균실을 인지하고부드럽게 삐삐 울리는 소리를 알아챘다집중 치료실이군 – 그는 이번에는 이런 충분한 치료를 받을 정도로 자신을 능가했다그리고 또다시마이크로프트는 돈이 부족하지 않았고만약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셜록이 더 상위의 치료를 받도록 지정하는 것에 머뭇거리지 않았을 것이다.

 

그의 옆에서 긁히는 소리가 났고그는 고개를 돌려 침대 옆에 의자가 있는 것을 본다존이 앉아 있는 의자그의 환영그가 없앴던 것짜증내며 그는 자신의 팔을 내려다보고자상 위로 딱지가 앉아서 회복되기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주목한다.

 

넌 환상을 보는 게 아니야.” 존의 목소리는 조용하고 거칠었다셜록은 회의적으로 그를 보다 유심히 바라본다그의 눈 가장자리는 붉었다 - 눈물자국그가 울었다고?

 

환영이군.” 셜록은 다른 쪽 팔을 바라보고환영을 단번에 없앨 수 있기를 바라며 베어낼 정확한 위치를 골라냈다그리고그는 멈춰서 생각에 잠겼다만약 그의 임무가 끝난 거라면그는 병원에서 퇴원하자마자 집으로 갈 것이다존이 있는 집으로바라건대그는 정말로 존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아마도 문제가 되겠지만그건 나중에 걱정해도 될 것이다.

 

셜록환영을 보는 게 아니야.”

 

환영으로서자네는 끔찍하게 명령조야.”

 

침묵이 흘렀고셜록은 약간의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그렇지만 말이 되지 않았다이게 진짜 존일 리가 없었다그는 런던에서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그가 이름도 잊어버린 몇몇 유럽 국가들의 지하를 누비며 모런을 추적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먹었던 건 언제야?” 존의 목소리는 고르지 못했고셜록이 그 쪽을 홀끔 보았을 때존은 이마의 양 옆을 손바닥으로 덮었고셜록의 시선에서부터 제 얼굴을 가렸다.

 

셜록은 의료 기기 쪽을 바라보았다. “실제 음식 아니면 영양보충제?”

 

실제 음식그리고 마시는 것도그리고 샤워도.”

 

셜록은 피부에서 혈흔이 사라졌다고 할 수 있는 것을 흥미롭게 주목했다좋아일단 얼룩지면 스스로 씻어내는 건 오랜 시간이 걸렸다그렇지만 옷들은 버려질 것들이었다. “상관없어.”

 

맙소사셜록.” 존의 목소리가 그의 이름을 담았고흐느낌으로 허물어지기 직전이었다셜록의 문제발생 수치가 끈질기게 긴급이라고 울려댔다뭔가 잘못되었고그것도 몹시 잘못되었는데 그는 뭐가 문제인지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존은 우는 종류의 사람은 아니었다그는 결코 울지 않았다그는 강인했다.

 

자네는 환영이 아니야,” 셜록은 갑자기 말했다몸이 얼음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느껴졌고그는 움직일 수도생각할 수도 없었다만약 이 존이 사실이라면만약 이 사람이 의학박사 존 왓슨이고죽는 것을 지켜보게 했던 셜록의 플랫메이트라면 – 그의 정신은 산산조각으로 흩어지고 텅 비었다그는 질문을 던지고 싶었고심문하고 싶었다존이 어떻게 그를 찾아냈지그는 무슨 짓을 저질렀지심지어 그는 어떻게 셜록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았지?

 

침대 위로 무게가 실렸고존의 체중이 그의 허벅지 위로 놓이자 셜록의 정신은 순식간에 그것에그 눌림에 집중이 쏠렸다전 체중이 실린 것은 아니었다 – 존은 아마도 셜록이 그것을 감당하기에는 너무 약해졌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렇지만 그건 위안이 되었고그를 안심시켰다강인한 팔이 그의 어깨를 끌어 안았고그 팔 중 하나는 멈춰서 셜록을 일으켜 앉히기 위해 리모콘을 찾아 이리저리 휘저었다셜록은 가만히 바라보았고존의 눈동자에 담긴 진청색 바다를 응시하면서 그의 정신은 그대로 멈췄다.

 

존은 그를 바라보기 위해그저 보기 위해 뒤로 물러났고그가 셜록의 얼굴에서 본 게 무엇이었던 간에 그건 그가 찾던 게 분명했는데그는 셜록을 앞으로 당겨 꽉 끌어안았고그의 몸이 떨렸다셜록은 가만히 안겨서 눈을 감고존의 강인한 어깨에 이마를 기댔다그는 일이 어떻게 흘러가는 건지 알지 못했고존의 정신에서 번뜩이는 듯 보이는 감정을 해석할 수 없었다그는 이 군의관이 어떤 감정인지무엇을 기대했는지 전혀 알 수 없었다.

 

날 어떻게 찾아냈지?” 셜록은 중얼거렸고제 목소리의 힘에 놀랐다존의 팔이 더 꽉 끌어안다가 힘을 풀었고한 손은 엉성한 병원 가운 아래 드러난 셜록의 등의 피부 위 굴곡을 더듬으며 천천히 내려갔다그 손은 셜록의 뼈가 날카롭게 도드라진 곳에 아주 많은 시간을 할애한 듯 보였고굴곡진 근육과 그의 뼈 위로 늘어난 피부에셜록이 얼마나 수척해졌는지 걱정한 듯 보였다.

 

약혼녀를 제단 위에 남겨두고 나와버렸어널 찾기 위해서.” 존의 목소리는 거칠었고그는 그렇게 그를 감싸 안은 채 셜록의 목에 대고 말했다셜록은 이렇게 약해진 상태에서도그 행위에 제 신체가 흥미를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정신적으로 어떤 종류의 흥분이든 구석으로 짓눌러버렸다그가 언제나 자신의 플랫메이트를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건 그의 잘못이 아니었다마찬가지로 가장 부적절한 타이밍에 떠오르는 것도 그의 잘못은 아니었다. “그리고 난 – 맙소사넌 피로 덮여 있었고거의 서 있을 수조차 없었어그리고…” 존은 목소리를 내기 위해말을 계속 잇기 위해 안간힘을 썼지만그 대신 침묵이 흘렀고셜록의 목 움푹한 곳에 머리를 묻으며안정적인 맥박에 위안을 얻었다. “세 달 전네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았어.”

 

열넷,” 셜록은 속삭였고그리고 제 목소리에 놀라며 눈을 깜박였다.

 

?” 존은 혼란스러워 하며 약간 뒤로 물러났고셜록은 머리를 흔들고는 존을 다시 제 몸으로 끌어 당겼다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던 간에그의 말이 무슨 의미이던 간에셜록은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에 이득을 취하고 싶지 않기에는 지나치게 오랫동안 고립된 채 시간을 보냈다만약 이게 진짜 존이라면그리고 환영이 아니라면 – 셜록의 몸은 마침내 그의 정신이 처리해왔던 그 정보를 마침내 따라잡았고충격에 사로잡혔다.

 

그는 열다섯 명을 살해했다그는 그들에게 약물을 투입하고다양한 자살로 보이게끔 그들의 죽음을 위장했고 결코 증거를 남기지 않았다그는 존재하지 않았던 사람과진짜에 비하면 흐릿한 모조품에 불과했던 존 왓슨의 유령과 함께 그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며 2년을 보냈다 – 그렇지만 아무 것도 없는 것에 비하면 나았다그는 한때 친구라고 부를 수 있었던 사람들을그렇지만 이제 다시 그들을 그렇게 부를 권리가 없다고 느끼는 사람들의 삶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망가뜨렸다.

 

그는 사기꾼이 아니었다결코그는 그보다 훨씬 더 나빴다그는 몇몇 사람을 살리고자 그가 사랑했던 모든 것을 희생한 사람이었다어떤 사람은 그걸 용감하다고 부를지도 모르고어떤 사람은 그것을 용기 있다고 부를 수도 있을 것이다셜록은 그것의 진짜 이름을 알았다 – 비겁이었다그는 쉽게 빠져나갔고사라졌고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애통해하도록 남겨두었다더 강인했던 사람들더 나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보호했을 것이고그들의 사랑과 존경을그림자 인생에 희생시키지 않았을 것이다레스트라드의 말이 그의 귓속을 맴돌았다. ‘왜냐하면 셜록 홈즈는 위대한 사람이야그리고 언젠가 – 우리가 아주 몹시 운이 좋다면 – 그는 좋은 사람이 될 지도 모르지.’ 그리고 그는 자신이 정말 아꼈던 소수의 사람들을 실망시켰다. “난 자네를 실망시켰어.”

 

그 때 존은 그의 품 안에서 몸을 굳혔고몸을 뒤로 뺐고셜록은 그제야 자신이 소리 내어 말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 그런 말을 해?” 존은 셜록의 얼굴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멀리 물러났고셜록은 시선을 옆으로 돌려 개인 병실의 멸균된 벽을 응시했다그는 생각의 고리가 계속 이어지는 것을 원치 않기에 입을 꾹 다물었다.

 

분명히 존은 그가 말을 하게 만들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셜록은 제 입술에 그의 입술이 아주 가볍게 눌리는 것을 느끼자 그 자리에서 깜짝 놀랐고그건 부드럽고 동시에 애처로웠지만더 닿지 않고 그저 거기 그대로 머물렀다똑같은 온기가 그의 턱을 따라 움직였고존의 입이 느리게 셜록의 귀로 더듬어가며 깃털처럼 가벼운 키스들이 내려앉았다. “넌 내게 전체 스토리를 빚졌다고 생각하는데.” 존은 의도적으로 셜록의 귓볼을 잘근거렸고그 감각이 신경을 타고 전신으로 빠르게 퍼지자 셜록은 몸을 떨었다.

 

문간 쪽에서 정중한 기침소리가 들렸고셜록은 짜증과 당황 속에서 갈등하며 고개를 들었다셜록 위에 올라탄 채 여전히 귓볼을 이 사이에 물고 있는 존을 보고 즐거움이 어른거리는 눈빛을 한 형이 거기 서 있는 것을 봤을 때 짜증이 이겼다. “정말 놀라울 정도로 가족 같군요,” 마이크로프트는 말꼬리를 늘렸고존은 얼어붙은 셜록의 입술 위로 부드럽게 키스하고는 침대를 움직이고그의 위에서 내려왔고셜록은 춥고 외로워졌다.

 

존이 셜록의 손을 잡자 온기가 그들 사이에 피어 올랐다셜록은 버려진 게 아닌 든든함을 느꼈고그들의 손가락이 서로 엮여있다는 것도 깨닫지 못했다마이크로프트가 그를 바라보는 표정은 너무 지나칠 정도로 나긋나긋해서 그 자식을 때리고 싶었지만그는 그러지 않았다의도적으로 마이크로프트는 사무적이도록 자신을 다잡았고셜록을 바라보았다. “그게 조직의 마지막이었지?” 그는 물었다.

 

열다섯,” 셜록은 단언했다그의 옆에서 공기를 들이키는 소리가 들렸고그건 존이 이해했다는 표식이었다셜록은 그를 보지 않은 채 손을 꽉 쥐었고그를 잠식할 것만 같은 떨림을 억누르려고 애썼다그는 절벽 위에서일어났던 일과 일어날 수 있는 일 사이의 벼랑 위에서 간신히 균형을 잡고 있는 것만 같았다그리고 마이크로프트는 뻔뻔스럽게도 거기에 끼어들었다. “모두 확실하니?” 그는 정신을 다시 업무로 집중하며 물었다.  

 

그래.” 마이크로프트는 존에게 관심을 돌렸고입술에 작은 미소가 걸려 있었다. “당신이 찾던 것을 찾게 되어서 기쁘군요.” 그는 다시 셜록에게로 고개를 돌렸고그의 시선은 추론하면서 의료적으로 바뀌었다. “닥터 왓슨당신의 기밀 인가는 그의 위치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수준이더군요제가 개입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알고 놀랐습니다.”

 

존은 레이저처럼 얇은 미소를 그에게 보였고거기에는 유머라고는 없이 맹렬함뿐이었다. “당신이 분명히 알지 못하는 것들이 있어요.” 마이크로프트는 정중하고도 나긋한 미소를 지었고몸을 돌려 그 둘만이 남도록 자리를 떠났다.

 

자네가 고위 기밀 인가를 받았다고?” 침묵이 불편할 정도로 2분을 넘기자 셜록은 조용히 물었다.

 

그래,” 존은 대답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난 날 필요로 하는 임무 몇 가지에 참여했었어최고기밀이었지만난 내가 했던 일에 최고였거든.” 그는 어깨를 으쓱거렸고거기에는 최소한의 자의식도 보이지 않았다그가 말했던 것은 진실이었고그 뿐이었다그렇지만 그의 행동에 뭔가 있었고그건 셜록을 걱정하게 했다그는 그를 보았고정말로 보았다그는 더 빨리 보지 못했던 것에 욕을 했다존은 강했지만그도 셜록만큼이나 인간이었고며칠간 새로운 현실에 적응해야만 했고셜록이 서 있던 바로 그 벼랑에 그다지 멀리 있지 않았다.

 

그래서 셜록은 말했다그는 지붕 위에서 있었던 모리아티와의 일에서부터 모리아티의 사후 주도권을 넘겨받았을 조직 지도자들이었던 15명의 간부들을 쫓기 위해 몹시 은밀하게 보냈던 지난 3년까지 존에게 모든 것을 말했다그가 말을 마치자이제 존의 차례였다존은 어떻게 메리를 만났는지그리고 정상적인 삶을 살기로 결심했던 이야기를 시작했다그렇지만 그가 제단에 서서 맹세합니다를 말하기 직전그는 그게 그가 살려고 했던 삶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까지만이었다.

 

셜록은 공포에 질린 채 바라보았다그건 그의 의도가 아니었다그는 존이 자유롭기를그에게 더 나은더 자유로운 삶을 주었다고 확신했었다가치 있는 삶그 대신그는 존에게 좀더 공포스러운 운명에 맞닥뜨리도록 했던 듯 보였다잡히지 않은 손은 병원 침대 위의 얇은 시트를 움켜쥐었고존의 얼굴에서 시선을 억지로 떼어냈다그는 이것을 받을 자격이 없었다그는 존에게 걸맞은 사람이 아니었다그는 뭔가 말하려고존을 밀어낼 만할 말을 하기 위해 입을 열었다.

 

존의 입술이 그의 입술을 사로잡았고셜록이 존의 입술에 헐떡이는 동안 집요하게 셜록의 호흡을 훔쳤다그는 속삭일 수 있을 정도로만 물러났다, “넌 날 떼어낼 수 없어알잖아,” 그리고 다시 그의 입술이 셜록에게 닿았고셜록이 입을 벌릴 때까지 그건 조심스럽게 머뭇거렸다존은 셜록의 입 안을 핥았고탐정은 마치 익사하는 것만 같았고닻을 잃은 채 감각의 바다에서 헤엄치는 것만 같았다그는 신음을 참을 수 없었고물러나기 위한 결의를 그러모으려 애썼다. “그만 생각해,” 존은 숨을 쉬었고셜록의 턱선을 따라 따뜻하고 느린 키스를 이어갔고그의 귀 아래 민감한 피부를 핥고 깨물었다.

 

,” 셜록은 숨이 막혔다그는 흐릿하게 끈질기게 삑삑거리는 소리를 들었고그의 미간에 잡힌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느꼈다호흡이 가쁘게 올라갔고존의 손을 잡고 있는 제 손에 힘을 줬고그 힘에 주먹이 하얗게 질렸다.

 

셜록.” 존의 목소리는 차분했고그에게 안정을 주었다. “셜록넌 공황 발작을 겪고 있어날 위해 숨쉬어 줘야 해오케이?”

 

공황 발작이라고얼마나 어리석은지셜록은 어떤 것에도 패닉한 게 아니었다비록 가슴이 약간 답답했고시트 위를 바르작거리는 손을 통제할 수 없었고그리고… 어쩌면 공황발작일지도 모르겠군그는 가슴에 닿은 안정적이고 위안을 주는 존의 손을 느꼈고패닉의 여파가 사그라질 때까지 다른 모든 변수를 제거하고 숨쉬는 데 집중했다.

 

좋아,” 존은 기쁜 목소리로 중얼거렸고셜록은 마치 강아지처럼 그 작은 안심시키는 행동에 흠뻑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그는 자신이 병원에 있다는 것을그의 군의관이 옆에 있다는 것을그리고 존이 거기그와 함께 있기를 원한다는 것을 거의 믿을 수 없었다그것도 자발적으로.

 

존은 미소 지었고그리고 그의 시선이 셜록의 팔로 내려 앉았다. “난 널 떠나지 않아,” 그는 부드럽게 중얼거렸다. “그러니 이런 건 더 이상 하지 마알았지?”

 

셜록은 고개를 기울여 존과 시선을 마주쳤고그의 탐색하는 눈빛에 어딘가 수줍고도 경이로운 게 들어왔다존은 뭔가 기다리는 듯이제 그가 진정시켰던 침묵을 셜록이 깨기를 기다리는 듯 보였다셜록은 조심스럽게 그가 하고 싶었던 말들을 가늠했는데그는 그 말들이 중요할 것임을그 둘을 벼랑의 한쪽 끝으로또 그 반대쪽으로 기울게 할 수 있다는 것을키스를 하거나 그렇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현 상태에서 시선의 무게를 버틸 수 없어 고개를 돌렸다깊이 숨을 쉬며그는 말을 꺼낼 수 있는 용기를 끌어 모았다. “난 내 블로거가 없어 길을 잃었어.” 그는 그 말이 그가 원하는 것을 전달하기를그의 가슴 속에서 휘몰아치는오래 전부터 존재해왔다는 것을 이제 이해하기 시작한 그 감정들을 전달하기를 바랬다.

 

셜록의 큐피드의 활을 닮은 입술 위로 내려 앉은 존의 미소는 키스만큼이나 부드러웠다. “알아,” 그는 부드럽게 중얼거렸다. “그렇지만 널 기다렸어그리고 널 찾았고결코 다시는 널 보내지 않을 거야.”




'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Week to Woo  (2) 2017.02.09
Can you lie next to her  (1) 2017.02.02
Father  (5) 2017.01.19
Timing  (4) 2016.06.21
Five Kisses  (1) 2016.06.21

A Week to Woo

A Week to Woo






w. Trillsabells

 



*원문 주소 : http://archiveofourown.org/works/2311103

Logical Thought과 Party in the palace에 이은 세 번째 파트입니다. 





'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Won't Let You Go  (4) 2017.02.10
Can you lie next to her  (1) 2017.02.02
Father  (5) 2017.01.19
Timing  (4) 2016.06.21
Five Kisses  (1) 2016.06.21

Can you lie next to her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