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25



 

 



Sherlock Holmes <sholmes129@gmail.com>  11:17 AM

 

to: John

 

 

 

 

,

 

마음 깊이 사과할게어젯밤 집에 돌아와서는 곧장 기절했어몇 시간 전에 깨어났고그제서야 그 전날 밤 자네가 보낸 이메일을 봤어그렇지만 지금글래드스톤은 제대로 된 식사를 하고제대로 혼나고약을 먹었고난 식사하고근사한 뜨거운 차 한 잔을 스스로에게 대접하고 지금 여기 앉았어이제 준비됐어! 더 정확하게는합당한 시간과 주의를 기울여서자네 이메일에 대한 답을 할 생각이야,

 

그렇지만 시작하기 전에다시 한번 자네에게 감사하게 해줘어제 자네가 나를 위해 했던 그 모든 일에 대해서 말이야.

 

만약 그 때 글래드스톤을 잃었다면 난 어떤 행동을 취했을지 몰라그는 내 곁에 있어줘가끔은 내가 제정신을 유지하고우리 사이의 이 거리에 대해 생각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처럼 느껴져.

 

내가 그걸 말하는 건 상황을 어렵게 만들거나자네가 집으로 오게끔 조종하려는 의도는 아니야그건 진실이기 때문이야자네가 그리워자네 혼자서 이 혼란스러움에 맞설 필요는 없다는 걸 느꼈으면 해어렵다는 건 알아자네가 이메일에서 말했던 모든 걸 이해해그리고 내가 돕게 해줬으면 해그렇지만 전에 말했던 대로그리고 언제나 그렇게 말할 거지만만약 정말 자네 혼자서 그걸 해야만 한다고 느낀다면그대로 해난 그에 따를게.

 

그렇지만자네 이메일에서우린

 

자네는 진짜 나를 원하지 않는다고 느끼게끔 자네가 행동할 때면 알려달라고 했어감정적인 나, ‘인간인 나자네가 즐겨 말하는 바에 따르면 말이야어제는 제법 좋은 예시를 보여줬다고 생각해그렇지 않아?

 

난 속상했어사실이야아마 상황에 비해 훨씬 더 속상했을 거야인정할 수 있어그렇지만 자네에게는 몹시 솔직하게 말할 거야 존그건 예전에 내가 말했던 바로 그런 종류의 상황이었어과거의 냉담하고거리를 두고회피하던 때내가 그렇게 반응했던 건그렇게 반응하도록 훈련 받았기 때문이었어그렇지만그건 노력을 기울여야 해!

 

난 그런 식으로 자네와 함께하고 싶지 않아나는 그저 내 모습 그대로 자네와 함께 하고 싶어어떤 가장도 없이내 모습 그대로패닉해서 자네에게는 아주 어리석고몹시 유치하게 보일 게 분명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그 괴상한 남자그게 나야어쨌든 내 일부분이지필요에 의해 내가 숨겨온 부분언제나 그래왔어그렇지만 자네에게는 숨기고 싶지 않은 부분이야만약 솔직함과 정직함그리고 우리 사이에 있는 그대로를 친밀하게 알아가는 게 없다면무슨 의미가 있겠어?

 

자네가 그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이해해왜 내가 그냥 개일 뿐이라는 말에 그렇게 화를 냈는지 자네가 이해하지 못한다는 걸 말이야내 스스로 내 반응을 통제하기 어려워서성질을 부리고무례하게 굴고퉁명스러워지는 걸 자네가 온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 걸 난 이해해모두가 자네처럼 반응해엄마아버지마이크로프트내가 아는 모두가.

 

그런 종류의 행동이 적절한 것이 아니라는 것은 이해해그건 사람들을 불편하게 해그렇지만 내게는 양자택일로 보여만약 내가 감정을 허용한다면때때로 감정은 넘치게 돼그리고 그 때가 되면아주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서는 멈출 수 없을 거야가끔 나는 투입할 에너지도 없어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위험에 빠지면, 난 자제할 수 없고, 그건 마치 구르는 눈덩이처럼 더 악화되어그 소용돌이에서 빠져나올 수 없어난 그냥 그렇게 놔둬야만 해.

 

강한 감정이 자네를 불편하게 한다는 건 알아알고 있어그것에 대해서 우리는 대화해야만 할 거야자네를 속상하게 하고 싶지는 않아어제처럼 도와주려고 노력하는 자네에게 쏘아붙이고 싶지 않아그렇지만난 가끔 패닉하고일정 수준에 이르면 손 쓸 도리가 없어모든 걸 시도해봤어다른 사람들도 전부 시도해봤고유일하게 도움이 된 건 약이었어또는 우선 그 수준에 이르지 않도록 자제하는 것이었고그리고 가끔 살면서 그건 불가피해그렇다면 우린자네와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적절한 때가 되면 논의하지.

 

그렇지만 나에 대해서는 이제 충분해자네는 자네 자신에 대해 아주 많이 공유해주었고그건 진정으로 내 관심을 온전히 쏟을 만한 거야.

 

놀랐다는 건 인정하겠어자네가 자기 자신에 대해 그토록 기꺼이 밝히는 건 쉽지 않다는 걸 알아자네가 날 그런 분투를 감수할 가치가 있다고 여겨 주었다는 건 영광이야고마워.

 

그리고 맞아사라를 기억해난 사라가 좀 미웠어그녀는 우리 사이에 끼어든 최초의 사람이었어내가 달리 어떻게 느끼겠어?!

 

자네 말이 옳기 때문이야 – 사라에 대해 좋아하지 않을 게 뭐가 있지없어그녀는 자네에게 완벽하게 어울려그리고 그게 내가 그녀를 미워했던 이유야그녀는 자네의 사랑과 열망을 그토록 손쉽게 이끌어냈던 것처럼 보였어그 때 난 그렇게 보지는 않았어더 단순한 이유로 그녀를 미워했지 – 그녀는 내게서 자네를 데려갔고나와 함께 보내야 하는 시간을 훔쳐갔고그러기 위해 그녀가 해야만 했던 건 그냥 존재하는 것뿐이었어그녀는 자네를 얻기 위해 힘들게 노력할 필요가 없었어그녀는 내가 되길 원했던 모든 것이었고자네가 좋아했던 전부였지만마찬가지로 내가 결코 될 수 없었던 유일한 것이었어.

 

난 끔찍하게 질투했어이제 그걸 알겠어만약 그 관계의 끝을 재촉한 것에 내가 어떤 식으로든 기여했다면 날 용서해난 자네 사이에 끼어들려고 애썼고그건 용서받을 수 없는 것이었어난 메리에 대해서는 더 잘 하려 노력했어 – 자네를 위해자네의 체면을 위해그렇지만 그것도 엉망으로 끝났어날 용서해난 결코 제대로 이해할 수 없는 것 같아.

 

난 언제나 뉴질랜드에서 자네와 사라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했어그리고 자네가 그녀와 함께 거기 갔다는 건 알고 있었어그저 자네가 돌아왔을 때그곳에서 얼마나 환상적이었는지 말하는 걸 듣고 싶지 않아서 알지 못한 척 굴었어자네가 함께 했을 온갖 사랑스러운 것들에 대해 듣고 싶지 않았어자네가 집에 돌아와서 블로그에 헤어졌다는 것을 썼을 때 난 기뻤어그랬다는 건 끔찍하지그걸 깨닫고 있어그렇지만 그건 가감 없는 진실이야난 기뻤어자네가 겪었을 어떤 상처가 기쁜 게 아니라그녀가 사라졌고자네가 다시 내 것이 되었다는 게 기뻤어.

 

난 그녀와 끝난 게 수영장에서 있었던 일이 어느 정도 관련 있는 게 아닐까 의심했었어그 뒤 자네는 변했어뭔가 자네를 괴롭히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어그리고 자네가 뉴질랜드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자네의 시선이 진득했고뭔가 건네줄 때면 손가락이 가끔 스쳤고택시에서 더 가까이 앉았고나와 대화할 때면 더 가까이 섰고더 자주 내 입을 바라보았고마치 몇 달은 아무 것도 마시지 않았던 사람처럼 입술을 핥았어우리가 어디에 있든또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든지 자네는 내 궤도 안으로 거의 자석처럼 끌려오는 것만 같았어거의

 

자네 애들러 사건을 기억해우리가 처음 그 핸드폰을 회수하러 갔던 그 날자네에게 날 때리라고 요청했어처음자네는 그걸 원하지 않았고시작하도록 난 자네를 쳤어그리고 뭔가 빠르게 바뀐 걸 보았어자네는 그냥 내게 되받아칠 수도 있었지만그러지 않았어필요이상으로 훨씬 더 오래 걸렸어자네는 내게 손을 대고 싶어했고자네 몸을 내게 닿고 싶어했어또는그렇게 보였어… 어떤 구실로든어떤 일로든… 그 당시에는자네가 구실을 찾는 것처럼 느꼈어.

 

바스커빌 사건으로 그림펜으로 갔을 때자네는 같은 방으로 예약했고어쩌면 그 때 무슨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했지만그 때 우린 싸웠고그런 일은 없었어.

 

난 바랬어… 난 무슨 일이 벌어지기를 원했어그건 불가피하고 필요한 것처럼 느껴졌어그렇지만 그 때 모리아티가 치명적인 게임을 재개했고우린 전부 잃었어그리고 우린 우리의 기반을 다시 찾을 수 없을 것처럼 보였어

 

수영장 사건 이후 과한 제스처를 더 자주 취하는 게 나라고 자네가 느꼈던 건 내게 흥미로워내게는자네가 그랬던 것처럼 보였거든자네는 가까이 다가올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찾아냈어시선은 언제나 날 좇았고내가 자네를 보기 위해 고개를 돌리면 자네는 고개를 휙 돌렸어.

 

그때는 그걸 이해하지 못했어또는 내가 그것에 어떻게 느꼈는지도난 자네 없이 살 수 없다는 걸그 몇 달 동안 내가 느껴왔고날 뛰어내리도록 이끌었던 모든 것들을사랑과 동경과 열망을… 온전히 깨닫는 것을 피해야만 했어미안해그렇게 오래 걸려서 미안해아마도 난 그 전에 자네가 준비되었고희망적이고 바라고 있다고 생각해.

 

아마도 자네에게는 어느 정도 우스꽝스럽게 들릴 거라는 걸 알아자네는 여전히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고여전히 가끔 걱정스럽다고 고백했어그렇지만자네의 어떤 부분은 알지 못한다 해도어떤 부분은 알고 있다고 생각해.

 

자네가 말했던 대로야자네는 알아그렇지만 알지 못해자네는 내가 그 말을 이해하지 못할 거라고 걱정했지그렇지만 이해하고 있어난 자네 안에서 그걸 봐수영장 사건 뒤 몇 달 동안그리고 내가 자네를 떠나기 전그 몇 달간 자네의 일부는 그렇게 가까이 끌려왔지만다른 부분은 지속적으로 날 자네 쪽으로 끌어당겼어그때 우리는 거의 충돌할 지경이었어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허락하기만 했다면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난 궁금해하곤 했어.

 

자네가 걱정하고 있다는 걸 알아자네는 그 충돌이 불가피하게 벌어질 것을모든 것이 바뀔 것을죽을 것을 걱정했어자네는 이 우정이 스스로 허물어져버리고타버릴 것을 걱정했어그렇지만 존그게 우주가 탄생한 방식이야우리는 적절한 시점이 되면 충돌해야만 해우린 이게 우리를 온전히 소진시키도록 둬야만 해밝게 타오르고완전히 연소되도록심지어 어쩌면 우리 스스로 죽어가는 별처럼 붕괴하도록만약 우리가 새로운 것으로 재탄생하려면 말이야.

 

걱정하지 마자네는 내가 아는 가장 용감한 사람이야만약 그 임무에 적합한 사람이 있다면그건 자네야그리고 그게 얼마나 아름다울지 생각하지 않을 도리가 없어.

 

내가 자네를 사랑한다는 것 알고 있지그렇다고 해줘내가 결코 자네로 하여금 편안하게 느끼지 않을 정도로 압박하지 않겠다는 걸 안다고 말해줘과거에 우리는 위험한 선을 걸어왔다는 걸 알아우리는 그 경계를 가지고 놀았어자네는 날 용서할 거야그렇지만 자네는 어느 정도 그걸 갈구하는 것 같아저기 밖에서사건에서.

 

은 우리가 함께 할 때는 ’ 그 이상이야그건 우리에게 일종의 위험한 게임이 되었어난 어디까지 나갈 수 있는지 그 한계를 시험하며 자네를 압박했고 자네는 내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거의 유감스러운 듯 보였어그게 오랫동안 자네가 원하는 전부는 그것이라 여겼던 이유야내가 설정한 환경과 내가 창조한 그 성격자네에게 그 게임을 하도록 허락했어위험위기심지어 가끔은 고통까지도.

 

난 자네가 원한다면자네가 필요로 한다면 완벽하게 기꺼이 게임할 의향이야그렇지만 솔직하게 말할게가끔 그 게임이 싫어그건 경계를 지나치게 위험하게 가지고 놀아바스커빌에서지나쳤지그 때 나는 선을 넘었다고 생각해아마 열차 차량에서폭탄에서도그 때도 지나치게 근접했어그건 우리가 다루기에는 그토록 섬세한 선이었고자네의 마음은 내게 너무 귀중한 것이고그 선이 어디에 그어져있는지 알기 위해 언제나 그 도전에 응해야 한다고 느끼고 싶지 않아만약 내가 자네를몸이든 영혼이든다치게 한다면 내 자신을 결코 용서하지 못할 거야차라리 자네의 심장을그래자네의 몸이 관련된 거라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주의하겠어.

 

서두를 건 없어바라는 건 없어그저그저 자네의 마음이자네의 본능이 이끄는 대로 따라주기를그건 자네가 가장 잘하는 거야.

 

자네를 사랑해 그리고 자네에게 세심할 수 있도록자네가 원하는 무엇이든지자네가 원하는 때그리고 자네는 모든 고려를 받을 자격이 있어만약 지금부터 죽는 날까지 내 손을 잡는 것 이상은 전혀 원하지 않는다면난 정말 기쁘고정말 영광일 거야만약 내 침대를 공유하고내 품에서 잠들고 싶다면그렇게 해만약 자네 입술에 내 입술이 닿기를 원한다면자네는 그것도 할 수 있어만약 그 이상을 원한다면그 이상을 가질 수 있어만약 그 중 아무 것도 원하지 않는다면우리 사이에 그게 오갈 필요는 없어.

 

자네는 자네가 뭘 원하는지 알아자네의 일부분은 알고 있어그 부분에 귀를 기울여봐그리고 그걸 믿어.

 

난 떠나지 않아난 여기에 있어여기에 있고자네의 것이야온전히자네는 스스로를 믿을 수 있어그리고 믿기 힘들겠지만날 믿을 수 있어.

 

난 절대 다시는 자네를 떠나지 않을 거야몸조심하겠다고 약속하지죽어서도그런다 해도자네를 떠나지 않을 거야자네에게 약속해내 자신을 정말 잘 보살필 거고자네는 놀랄 거야난 자네가 요구하는 건 무엇이든 말하고그대로 따를 거야그래서 자네는 내 맹세가 견실하다는 걸 알게 될 거야만약 내가 계약에 사인하기를 원한다면그렇게 하겠어만약 증인 앞에 서서 선언하기를 바란다면그대로 따르겠어문신으로 새기기를 바란다면그렇게 하겠어.

 

자네가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걸 알려줘내게 알려준다면그대로 이루어질 거야.

 

 

 

언제나 자네의

 

셜록

 






'LettersFromSussex'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 27  (2) 2016.06.30
Chapter 26  (1) 2016.06.29
Chapter 24  (1) 2016.06.27
Chapter 23  (0) 2016.06.26
Chapter 22  (1) 2016.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