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존]Party in the Palace


Party in the Palace





w.Trillsabells

 

 *원문 주소 : http://archiveofourown.org/works/1376662

  The Door Opened 시리즈의 두번째 글입니다. 



 

 

그의 마인드 팰리스 안에서 누군가 파티를 벌였던 것처럼 보였다그가 어렸을 때 그의 부모님이 열곤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 보타이와 샴페인이 있는 공적인 형태의 파티가 아니었다또는 존이 여전히 베이커 가에 살 때 열었던 격식적인 대화와 지나치게 알코올이 많은 간헐적인 소규모의 파티도 아니었다그렇지만 그가 사건 때문에 한번 불려갔던 파티의 여파와 더 닮았다.

 

파티가 끝난 뒤 그의 서비스가 필요한 때는 흔하지 않았다파티에서의 살인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드물었다존이 언제나 티비로 보자고 주장했던-최소한 주장하곤 했다미스 마플이나 (셜록의 의견으로는 몹시 의심스러운 캐릭터포와로 (정말누가 그런 악센트와 발화 패턴을 믿지?) 같은 바로 그 터무니 없는 소위 탐정들은 언제나 디너 파티에 참석해서 우연히 살인자를 발견했기에그런 일들에 대한 관점을 왜곡시켰다현실적으로그건 사고들이었고알코올 또는 우연한 식중독 그리고 나중에 더 조심스럽게 계획한 살인으로 이어질지도 모르는 분개의 증강이었지만무도회장 한가운데에서 등에 칼을 맞는 것은 일반적으로 흔치 않은 일이었다.

 

이 특정 사건에서거의 300명의 십대들이 참석한 파티가 끝난 뒤 북런던의 대 저택의 각 구석에 감춰진 세 구의 시신이 발견되었다그건 페이스북 파티 중 하나였다실수로 온라인에 공개되었고십대들로 채워진 것이다그는 초기 경찰 조사에서 세 희생자들 간의 – 파티주관자나 그들간의 - 연관성을 찾지 못하자 연락받았다 – 그들은 모두 깨진 병으로 깔끔하고 조용하게 목을 잘렸다.

 

그는 도착하자마자 즉시 파괴의 규모가 복구하려면 수만 파운드가 들 것이라고 예측했다파손그래피티구조적 손상소규모 화재와 수재는 모두 그가 살펴볼 수 있게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다이제 그건 그 자신의 머리 속에서 재연되는 것처럼 보였다.

 

인정컨대구조적 손상은 최소한이었고그가 정신적으로 기록한 걸 저장해두었던 대부분의 찬장과 서랍은 온전했지만창문은 금이 갔고커튼은 찢겨나갔고가구는 뒤집어졌고벽은 얼룩졌고빈 병과 플라스크는 그가 돌아보는 동안 그의 발치에 달그락거리며 채였다그의 담뱃재 데이터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나와서 흩어져 있었다알코올 섭취 그래프는 문에 붙어 있었지만처음 몇 군데 바는 깔끔하고 논리적이었던 반면 시간이 흐를수록지저분하게 번지고 엉성해졌다마돈나와 예쁜 아가씨라는 단어가 벽에 스프레이로 칠해져 있었고알코올 악취는 모든 곳에서 풍겼다.

 

고통스러울 정도로 밝은 복도로 걸어가면서그는 패턴을 알아차리기 시작했다그의 작업실은 대부분 온전하고 장기간 기억들은 일반적으로 손에 닿지 않았지만그의 관계 구역으로 더 가까이 갈수록 파괴 규모는 더 커졌다선반의 브라켓이 떨어져 나갔고벽지는 완전히 찢어졌고카펫은 매우 미심쩍은 얼룩이 몇 군데 들었다그렇지만 몰리의 연구실 문은 훼손되지 않았고레스트라드 사무실 문의 유리를 쓰다듬어보아도 아주 작은 갈라짐도 감지할 수 없었다허드슨 부인의 비즈 커튼 앞에 양말이 있었지만그 외에는 어떤 방해의 흔적도 없었고비슷하게 마이크로프트의 호사스러운 서재 문은 단단히 닫혀있었지만그 근처에 신발이 버려져 있었고복도를 따라 더 걸어가자 셔츠도 보였다그렇지만 존의 문은 경첩이 떨어져서 어둠 너머로 이상하게 번쩍거리는 각기 다른 색깔의 빛을 드러내고 있었고옷의 흔적은 – 바지벨트팬티-브리프 – 그곳으로 이끌고 있었다

 

자취를 따라 그는 망가진 문을 옆으로 밀어내고 그 너머의 응접실로 고개를 들이밀었다.

 

그는 최근에 이 방을 웨딩 플랜에 맞도록 개조했었는데이제 좌석 배열은 전부 사라졌고그 대신 커다란 노란색 방은 존과 그에 대한 기억이 재생되는 프로젝터 동영상으로 뒤덮였다그는 그것을 전부 둘러보면서 입을 쩍 벌릴 수밖에 없었다저기바에서 존과 함께 술을 마시는 그가 있었다여기에는 221b 바닥에서 낄낄거리며 누워있는 그 둘이 있었다저기그의 무릎에 올린 존의 손이여기누군가를 떄리려고 하는 그를 뒤에서 끌어안은 존이저기둘이 나란히 누워있는 동안 존이 그의 머리카락을 쓰다듬는 것이여기시끄러운 클럽에서 그에게 뭔가 말하기 위해 몸을 기울인 존이저기, 221b 바닥에 누운 둘과 존의 미소 짓는 입술에 키스하는 그가여기, 221b에서 함께 술을 마시는 그들이저기벌거벗은 채 헐떡이며 그의 침대 위에 누워있는 존의 안으로 밀고 들어가는 그가여기명성에 관해 이야기하며 계단참에 누워있는 그들이저기주방 벽에 기댄 존에게 키스하며끊임없이 – 다소 성공적이지 못한 – 존의 스웨터를 벗기려고 시도하는 그가여기그가 안으로 박아 넣는 동안 셜록,맙소사그래셜록!”이라고 외치는 존이저기존의 무릎 위로 몸을 굴리고 존의 이마에 붙은 포스트잇에 손을 뻗어결국 둘 다 바닥에 떨어지게 만드는 그가여기,존의 어깨에 흔적을 빠는 그가저기베개에 누워그를 보며 미소 짓고, “널 사랑하는 거 같아이상하지 않아?”라고 말하는 존이.

 

방의 가운데이 모든 놀라운 광경과 이 모든 경이로운 소리 가운데에 침대가 있었다그가 여전히 자고베개 속으로 얼굴을 파묻고 있는그의 침대였다그의 뒤에는 존이잠에서 깨어 인지할 수 없는 표정으로 그를 빤히 바라보고 있었다물론그의 표정은 인지 불가능했는데그는 그게 뭔지 알지 못했다그러기 위해그는 침대로 곧장 걸어가서 그 자신에게 손을 뻗었고그는 해야만 했-

 

그는 벌떡 일어났고존의 얼굴을 볼 수 있도록 재빨리 몸을 뒤집었다.

 

충격그게 존의 표정이었다그렇지만 그의 외양은 그의 마인드 팰리스에서 봤던 것보다 훨씬 더 엉망이었다머리카락은 사방으로 뻗쳐 있었고볼에는 베갯자국이 나 있었고그의 어깨에는 짙은 보라색 멍이 피어오르고 있었다그는 아름다워 보였다그의 침대 속에서 그는 너무도 완전히 완벽해서 그들의 첫 경험을 그저 단편으로만 기억할 수밖에 없다는 게 안타까울 지경이었다그럼에도 그는 손을 뻗어 존을 끌어당기고 열정적인 키스를 했고그게 그것을 고칠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hn learnt how to rim  (2) 2016.05.10
Homecoming  (1) 2016.05.09
[셜존]Logical Thought  (0) 2016.04.26
Little Wee  (3) 2016.04.16
Within these lines (lies my heart)  (2) 2016.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