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왓슨이 달력에 실을 포즈를 잡았던 때는27살이었다.그가 취했었다고 말하는 것은 책임을 경감시킬 것이다.그가 처음 동의했을 때는 물론 취한 상태였다.그렇지만,그게 그들이 했던 것이었다.그들은 술을 마셨다.그들은 잠깐 동안 그들이 처한 현실에서 도피하기 위해 술을 마셨고,특히 그날은 금요일 밤이었다.
그는 입대한지1년이 지났고,전투지역에 투입된 것은 처음이었다.아프가니스탄.첫 몇 년 동안 모든 것은 초현실적이었고,마치 옆으로 걸으며,평행우주의 자신을 발견하는 것 같았고,그 우주는 피와 인간의 내장이 모래 위에 흩어지는 게 정상적이고,친근하게 보이는 민간인이 총을 꺼내서 당신의 머리를 날릴 지도 모르는 곳이며,어떤 외제차나 트렁크도 폭발물로 채워져 있을 수 있는 곳이었다.그곳에서 그가 했던 어떤 것이 영국의 그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과 어떤 방식으로든 연결될 수 있는지 가늠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그 이야기를 꺼낸 것은 친구였고,어느 금요일 밤 평소 뭉쳐 다니던 그들은 술을 마시고 있었다.그는 주변에 뿌려진 전단지를 보았는데,그건 달력에 포즈를 취해 줄 군인을 구하는 것이었다.보수로400파운드를 지급했다.그 나이대의 남자들이 그렇듯,그들은 누가 충분히 잘 생겼는지에 관해서 서로를 놀리기 시작했다.
그럴 리 없어,젠킨스,누구라도 네 매부리코를 보면,넌 끌려 나올 걸.
네 뚱뚱한 엉덩이는 어떻고?어쩌면 그들은 숨길 순 있겠지,상자 뭐 그런 걸 붙여서 말이야.
누가 누굴 놀리는 거야?이 복근을 보라고!누구라도 날 보면,너희들은 기회도 없어.
그래,만약 네가 흔들어댈 진짜 거시기라도 있으면.
그리고 그렇게 일이 진행되었다.그건 정말 우스꽝스러웠다.아주 즐거운 장난이었다.맥주 네 잔을 마신 뒤,그들은 다같이 오디션을 보러 가기로 협약을 체결했다–젠킨스,그릴리,토비어스,스미스,윌슨 그리고 왓슨.그리고 그들이 모두 동의했기 때문에,그것은 협약이었고,존은 뒤로 뺄 수 없었다.
오디션은 굴욕적이었다.옷을 벗고 작은 팬티 하나만 입은 채 사진사와 그의 조수 앞에서 텅 빈 격납고를 돌아다니는 것이었다.만약 그날 그곳에서 밖에서 기다리며 쇼를 하도록 서로 부추기는 친구들이 없었다면 그는 그 일을 전부 해낼 방법은 없었을 것이다.
왠지왓슨이 최종 캐스팅 목록에 나타난 그들 중 유일한 이름이었다.
그는 그 때 그 일을 거의 펑크 낼 생각이었지만,그의 안에 있는 뭔가가…즐거워졌다?흥미를 느꼈다?만약 곤란한 게 있다면,사진사는 합법적이고 재능 있는 듯 보였다.그는 지난 해의 달력이 어땠는지를 보여주었고,좋았다,매우 암시적이었지만예술적이었고 꽤 섹시하다는 것을 인정해야만 했다.수익금의 일부는 군인의 과부들을 위한 기금으로 갔다.그리고 그들이그를원한다고?정말로?그는27살이었다.만약 그가 글쎄,이렇게 포즈를 잡을 거라면,지금 아니면 절대 그럴 일은 없을 것이었다.
그는 이 사진이‘밖으로’유출될 것이라는 사실을생각했었다.그렇지만 그는 충분히 생각하지는 않았다.그는 최소한 몇 년 더 파병될 거라는 것을 알았고 달력은 단1년 동안 쓰일 것이었다,그렇지 않나?그리고 사진사는 그에게 그건 인쇄만 될 것이고,디지털 버전은 없을 거라고 장담했다.
그리고400파운드였다.그리고 친구들은…샘냈고,종마 같은“세 대륙의”왓슨에 대해 농담했고,이 일이 있은 뒤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줄을 설 지에 대해 농담했다.
그리고 그는 문자 그대로 그리고 철학적으로 벗은 채로 누웠다.사진을 찍는 것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처음엔 이상했지만 사진사는 능숙했고 재미 있었고 그가 긴장을 풀도록 만들어 주었다.
그 일은 그것으로 끝났어야만 했지만,아니다,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다.그것은 그곳에 있었고,마치,마치 반감기가 있는 방사능 폐기물처럼,오,영원히 있을 것이다.그리고 만약 과거의 그 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결코 다시는 그에게 문제가 되지 않도록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