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9: Thursday, Dec. 4th

Chapter 9: Thursday, Dec. 4th

 

 

 

친애하는 윌리엄,

 

제 생각에 당신의 형제가 해리(제 누이죠)의 타입일 거 같지는 않아요 – 그녀는 대부분은 술과 레즈비언에게만 흥미있거든요그 다음은불운하죠그녀의 전부인은 훨씬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자격이 있는 사람이었고그들이 갈라섰을 땐 전 힘든 시간을 보냈죠전에 말했듯이정말 그녀의 전부인을 그녀보다 더 자주 만나요덜 괴롭거든요.

 

오늘까지는 한번도 그것에 대해서 정말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어쩌면 해리는 제가 언제나 그토록 고집스럽게 스트레이트라고 집착했던 이유일 거에요제 말은그녀는 항상 거칠었지만그녀의 커밍 아웃은 격렬했고아주 많은 고함이 포함되었고엄마를 울게 만들었죠아빠가 돌아가신 뒤 겨우 몇 달 지났을 뿐이었고어쨌든 엄마는 항상 울고 있었지만해리는 필사적이었어요그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건 착한 아들이 되어 괜찮은 여자애들과 데이트하고좋은 점수를 받고의대에 가서 잘 자란 자식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그녀가 언제나 슬픈 것만은 아니도록 해주는 것뿐이라고 느꼈어요그건 약간 효과는 있었지만 그건 마찬가지로 제가 정상적인 것보다 더 고지식하게 굴어야 한다는 것을 뜻했어요제가 군 입대한 뒤가능성을 타진해보기까지는요그리고 심지어 그 당시에도남자들이 가끔은 매력적이라고 느껴본 적은 없었어요마지막 플랫메이트를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맙소사이 이야기는 너무 자기 연민에 빠진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어쩌면 당신은 알아야만 할 거에요전 여전히 그를 잊지 못했어요사실 당신은 그를 아주 많이 떠올리게 해요 – 그는 바이올린을 연주했고긴 단어와 정확한 단어 선택 같은당신이 말하는 방식으로 말했어요아마 그는 륄리와 괴저에 관련된 일화도 좋아했을 거에요그는 명석했고훌륭했고진을 빠지게 했고여덟 달 전에 자살했어요당신은 영국에 없었을 테니 아마 신문을 보지 않았겠지만그 이야기는 온통 뉴스를 장식했어요 – 그는 셜록이었고탐정이었죠.

 

우린 결코 함께인” 적은 없었어요어쨌든 그런 쪽은 아니었어요 – 우린 좋은 친구였고 (그는 단 한 번절 유일한 친구라고 불렀어요전 그가 무성애자였다고 생각해요별 문제는 아니었어요그는 일과 결혼했다고 말해서 전 그 말을 존중했지만그 자식에게 완전히 푹 빠져버렸어요그가 제게 어떤 감정이라도 느끼기는 한 적 있는지조차도 상관없이 말이에요사실 그는 감정을 느끼지 않는 것에 아주 자랑스러워 했어요 - 가장 부적절한 순간에 희생자의 가족 면전에서 무감각하게 폭로하는 습관이 있었어요 – 그렇지만 그 표면 아래에그는 정말로 아주 열정적인 사람이었어요화학논리음악맙소사그는 그 바이올린을 사랑했어요전 그저 그가 가장 아꼈던 음악의 이름이라도 알고 싶을 뿐이에요그래서 그 음악들을 찾아서 계속해서 다시 들을 수 있게 말이죠아마 친구 그렉이 여기에 프로필을 작성하도록 절 밀어붙이지 않았다면 온종일 플랫을 우울하게 서성거렸을 거에요. (그리고 진심으로그가 그렇게 해줘서 기뻐요 – 이런 종류의 일은 셜록을 아는 사람에게 말하는 건 불가능하지만당신에게는 말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마치 당신이 이해해줄 것처럼미친 짓이죠우린 몇 통이죠여섯 통의 짧은 이메일을 주고 받았을 뿐인데.)

 

어쨌든전 당신이 제 전 남자친구와 경쟁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고 싶지 않아요왜냐하면 그건 정말 전혀 그런 게 아니었으니까요전 그저… 제가 극복할 수조차 있는 건지 모르겠어요그는 제 눈 앞에서 죽었고그걸 전부 지켜보게 만들었고그가 무슨 생각으로 제게 그런 짓을 했는지조차도 모르겠어요그는 명석했고 (진지하게빌어먹을 정도로 명석했어요믿을 수 없었고환상적이었고저를 제외한 모든 사람에게 다가가기 힘든 사람이었고전 때때로 숨도 쉴 수 없을 만큼 그가 그리워요시간이 흐르면서제가 그를 생각하지 않을 때도 있고때때로는 더 나은 하루를 보낼 때도 있지만그를 생각나게 하는 뭔가를 하거나 보게 되면그 고통이 돌아와요당신은 첫 번째 이메일에서 제가 관계보다 우정을 우선으로 두는 게 좋다고 말했죠 – 그건 지금 당장 제겐 섹스보다 친구가 아주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런 거죠지금은 늦은 시간이고전 완전히 감상적인 상태인 데다가잠을 잘 수 없고두뇌를 꺼버릴수가 없어서 이 편지를 빌어먹을 두 시간 동안 작성했어요아마 그에게서 들어 알게 된 다른 일들요전 마음을 바꿔 삭제하기 전에 이걸 보낼 거에요 – 당신은 제가 얼마나 엉망인 상태인지 알 자격이 있어요비록 다른 누구도 볼 수 없도록 최선을 다해 참고 있긴 하지만요만약 당신이 절 원한다면당신도 결국 그 엉망인 부분과도 엮이게 되는 거에요당신에게 경고해주는 게 공정하겠죠.

 

 




'완결 > DearJoh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 11: Wednesday, Dec. 10th  (0) 2015.06.14
Chapter 10: Tuesday, Dec. 9th  (0) 2015.06.12
Chapter 8: Tuesday, Dec. 2nd  (1) 2015.06.12
Chapter 7: Sunday, Nov. 30th  (0) 2015.06.09
Chapter 6: Friday, Nov. 28th  (1) 2015.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