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3: March



Chapter 3: March

 

 

 

 

허드슨 부인은 이제 충분히 참았다.

 

그녀는 계단 위로 쿵쿵 올라가서 노크도 없이 플랫 문을 벌컥 열었다. “셜록, 앉아!” 그녀는 의자를 가리키며 말했다. 그는 즉시 그 말에 따랐다. “, 너도,” 그녀는 말했다. 그녀는 가서 둘 사이의 공간에 섰다.

 

일이 어떻게 된 건지는 신경 쓰지 않겠어, 이 싸움은 그만 끝내야 해. 일주일이잖니. 제발 셜록?” 그녀는 말했다.

 

허드슨 부인, 외교적 중재를 하려는 시도가 먹혀 들지는 의문이군요,” 셜록은 설명했다. 그는 존을 가리켰다. “이 남자, 우리 모두가 사랑스러운 닥터 존 왓슨이라고 알고 있는 그는 사실 로버트 무가베만큼이나 나쁜 사람이에요.”

 

허드슨 부인은 눈을 굴렸다. “셜록…”

지난 2주 동안, 그는 스스로를 이 플랫의 독재자로 자처했어요. 그는 제가 먹을 때와 잘 때, 컴퓨터에서 할 일과 귀중한 일을 중단해야 할 때를 통제했어요 그는 권력을 잃으면 미친 듯 굴었고, 전 신물이 나서 더는 참을 수가  아니, 더 이상은 참지 않겠어요.” 

내가 했던 건 네가 죽지 않으려면 먹어야 한다고 확신시키는 것뿐이었어!” 존은 반격했다. “그리고 그래, 난 네 역겨운 실험을 둬야 할 곳을 말하려 했지, 내가 집에 왔는데 내 침대에서 그 빌어먹을 팔을 찾았을 때 말이야!” 둘 사이의 긴장감은 이미 고조되었고, 존이 집에 돌아와서 자신의 공간이 침해당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모든 것은 곧장 과열되어버렸다.

 

,” 허드슨 부인은 그의 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말했다.

 

그가 이성적인 사람인 것처럼 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셜록은 소리쳤다. “그가 잘못한 사람이라고요!”

 

존은 허드슨 부인을 바라보았고, 셜록을 마치 어린아이라도 되는 양 무시했다. “전 충분히 참았다고 생각해요, 집에 왔는데 내 침대 속 사람 시체는 아니죠!” 그는 마지막 말은 셜록을 보며 외쳤다

 

그는 팔이라고 말했지만, 그건 팔꿈치 아래부분이었고, 자네 침대 속에 있지도 않았어, 그냥 침실이었지,” 셜록도 맞받아쳤다. “알겠어요? 당신의 이성적인 존 왓슨이 얼마나 비이성적인지 보셨죠?” 그는 허드슨 부인에게 물었다.

 

셜록, 정말이지,” 허드슨 부인은 말했다. 그는 존에게 다시 고개를 돌렸다. “그가 어떤지는 너도 알잖니  좀 더 참아줄 수는 없겠니?”

 

전 참았어요! 언제나 참는 편이었어요 그리고 전 이건 불공평하다고요!” 존은 고함을 질렀다. 즉시 그는 그게 얼마나 괴상하게 들릴지 알았지만 신경 쓰지 않았다. 지난 달 이후로 사건이 없었던 건 그의 잘못이 아니었다. 왜 언제나 셜록의 제멋대로 구는 변덕에 굽히는 쪽은 그여야만 하는가? “전 이번에는 그러지 않을 거에요. 그는 저를 전혀 존중하지 않아요.”

 

좋아, 그럼,” 허드슨 부인은 골반에 손을 얹으며 말했다. “만약 너희 둘이 계속 아이들처럼 군다면, 너희를 아이들처럼 대해주면 되겠지. 우린 내 조카들이 싸울 때면 내가 시켰던 걸 하게 될 거야.”

그거 좋겠군요,” 셜록은 끼어들었다.

 

,” 그녀는 말했다. “너희 둘  소파로.” 셜록은 즉시 일어서서 움직였지만, 존은 그러지 않았다.

 

존은 망설였고, 그녀가 그를 보며 엄격한 표정을 내보이고 나서야 움직였다. 그는 아주 널찍이 떨어져 앉았다.

 

셜록, 존에 대해 장점 한 가지 말하렴,” 허드슨 부인이 말했다

셜록은 행복하지 않은 얼굴이었지만 말했다, “그는 스웨터 취향이 아주 훌륭해요.”

셜록!” 허드슨 부인이 말했다. “네게 의미 있는 걸로 말해야지!”

 

셜록은 더 행복하지 않은 얼굴이 되었지만 말했다, “그는 요리를 잘해요.”

 

,” 허드슨 부인이 말했다. “네 차례야.”

나에 대해서,” 셜록은 존이 입을 열기도 전에 말했다. “자네 말고.”

 

존은 눈을 굴리고는 심호흡했다. 그는 셜록을 보았다. “그는 매우 영리해요,” 그는 말했다. 그건 편법일까? 그는 신경 쓰지 않았다. 그건 진실이었고, 이게 끝나기만 바랬다.

 

자네가 아는 가장 영리한 남자, 그 뜻이겠지,” 셜록은 말했다.

 

셜록,” 허드슨 부인이 질책했다. “너희 둘은 더 단호한 조치가 필요할 거 같구나.” 그녀는 다가와서 둘의 손 한쪽씩 잡았다. 그녀는 그 두 손을 맞붙였다. “손 잡아,” 그녀는 지시했다.

 

? 절대 안 해요,” 존은 셜록의 손에서 제 손을 떼어내려 애쓰며 말했다. “우린 애들이 아니에요!”

 

허드슨 부인은 그들의 손을 다시 당겼다. “존 왓슨,” 그녀는 말했다. “좋아, 키스해.”

 

셜록은 고개를 돌려 존의 방향으로 몸을 기울였다.

 

이건 미친 짓이에요! 어떻게 이게 도움이 되요?” 존은 얼굴이 화끈거리는 것을 느끼며 물었다. 그는 이미 몸을 기울이고 있는 셜록을 다시 바라보았다. 왜 그는 그녀의 말에 따르는 거지? 그렇지만 이게 다 큰 남자들이 하기에는 터무니 없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존은 셜록보다 덜 이성적으로 보이는 걸 거부했다. 그는 몸을 기울여 가능한 빨리 셜록의 볼에 입을 맞추고는 다시 똑바로 앉았고, 손을 떼어냈다.

 

됐어,” 허드슨 부인은 말했다, “더 낫지?”

,” 셜록은 말했다. “미안해, .”

 

미안,” 존은 조용히 덧붙였다.

 

셜록, 가서 네가 어지른 거 치우렴,” 허드슨 부인은 말했다. 셜록은 일어서서 존의 방으로 향했다.

 

,” 허드슨 부인은 말했다. “불공평해 보인다는 거 알아, 그렇지만 너도 그를 알잖니. 이제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겠지. 다음엔 이걸 기억해 둬. 더는 싸워선 안 돼.”

 

그렇지만…” 존은 깊이 숨을 들이켰고, 한숨을 내쉬었다. “그도 노력해볼 수 있잖아요,” 그는 툴툴거렸다.

 

그래, 그럴 수 있겠지, 그렇지만…” 그녀는 말했다.

 

존은 그녀를 바라보았고, 포기한 듯 고개를 끄덕였다. “알아요 제가 더 노력할게요.”

 

좋아,” 허드슨 부인은 말했다. “난 정말이지 너희들을 애들처럼 다루고 싶지 않거든.” 그녀는 존에게로 다가가 그의 머리에 키스했다. “글쎄, 그런 경향이야 있지만, 싸움은 정말 좋아하지 않아. 내 간섭이 필요하겠다 싶으면 다시 날 부르렴.” 그녀는 미소 지었고, 아래층으로 향했다.

 




'AYearinKiss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 6: June  (1) 2016.06.01
Chapter 5: May  (0) 2016.05.04
Chapter 4: April  (2) 2016.04.07
Chapter 2: February  (2) 2016.02.14
Chapter 1: January  (2) 2016.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