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은 복도를 따라 발끝으로 살금살금 걸으며, 삐걱거리는 마루바닥을 피해, 자신의 방으로 조심스럽게 들어왔다. 그는 굳이 그럴 필요도 없었다. 셜록은 양손을 앞에 첨탑 모양으로 만든 채 그의 의자에 앉아 있었다.
“논리적으로,” 셜록은 존을 보지도 않고 말을 시작했다, “네 최근 행동에 대해 설명 가능한 이유가 4개 있어.”
“셜록, 그만둬!” 존은 그가 의도했던 것보다 더 화난 듯 들리게 말했다. 셜록의 눈이 그를 향해 깜박였다. 존은 침대에 털썩 앉았고, 이 대화를 피하려고 노력했지만, 이제 여기에서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았다.
“1번; 넌 내게 점점 짜증이 났고 그것 때문에 우리의 우정을 끝내고 싶어해. 난 전에는 친구를 가져본 적이 없고, 그래서 거의 놀랍지도 않아, 그렇지만 넌 다른 사람들이 했던 신호 중 어떤 것도 보여준 적이 없어.”
존은 발작적으로 침을 삼켰고, 셜록이 혼자였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가 그런 말을 하는 것을 듣는 것은 힘들었다. 셜록의 평이하고 감정이 없는 어조 아래에는 수년간의 외로움이 깔려 있었고 셜록이 괴로워했다는 생각에 존은 고통스러웠다.
“2번; 넌 내가 살인자라고 생각하고 내가 스스로 설명할 정도로 충분히 옆에 있고 싶지 않다는 거야. 3번; 넌 내게 반했지만, 그러고 싶지 않았고, 아마 네 자신의 호모포비아적인 성향 때문이겠지.”
존은 자신이 호모포비아가 아니라서 얼굴을 찌푸렸다. 그리고 그는 셜록이 어떤 알파가 다른 알파를 선호한다고 설명했었을 때 자신이 도망쳤던 것을 떠올렸다. 셜록에게 그건 역겨워서 자리를 피했던 것처럼 보였을 것이다. 존은 그 생각에 거의 미소를 지었고, 셜록이 그런 생각을 하는 한, 그는 절대 존의 비밀을 알아채지 못할 것이다.
“4번; 마이크로프트,” 셜록은 심지어 그의 형의 이름을 말하는 것조차도 역겨운 듯 콧방귀를 뀌었다, “네가 두려워하며 떨어질 만한 뭔가를 말했어.”
존은 다시 찡그렸다, 그는 마이크로프트가 말했던 것에 그렇게 많이 구애받지 않았다. 그 남자는 다소 애매모호하게 말했고, 셜록이 하듯이, 그렇지만 셜록이 흥분하며 말해주곤 했던 어떤 설명도 없이, 논리적으로 존을 펄쩍 뛰게 만든 듯 보였다.
“난 2번 이유가 가장 유력하다고 봐. 샐리 도노반은 스스로 생을 거뒀고, 내가 얼마나 거기에 과실이 있는지 상관없이, 그녀 스스로의 과도한 비통함이 그녀를 몰고 간 거야.”
“그럼 도노반은 그녀의 오메가가 죽은 뒤에 미쳤고 자살한 거야? 왜 넌 거기에 죄책감을 느끼지? 그건 네 잘못이 아니잖아!”
“과거에 난,” 셜록은 자신의 손가락을 뚫어지게 노려보았다. “이곳에 있는 모든 알파들은, 난 그들에게서 오메가들의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집중할 수 없었고, 똑바로 생각할 수 없었어, 그래서 난 오메가의 냄새를 합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어. 난 스스로 뿌리고 다니곤 했어. 그건… 놀랍게도 중독적이었어. 그렇지만 도노반… 그녀는 내가 합성한 냄새와 앤더슨의 것을 구분하지 못했어, 그녀의 죽은 오메가 말이야. 그녀의 혼란이 비통함을 끌어올렸지.”
“왜 뿌리는 걸 그만두지 않았어?”
“그렇게 했을 거야,” 셜록은 화를 내며 말했고, 마침내 손가락에서 눈을 떼어, 잠시 존을 바라보았다, “그렇지만 내가 긴장을 풀 수 있는 유일한 때였어.”
“네게서 다른 오메가의 냄새를 맡을 수 있을 때?” 존은 스스로 이 이상한 오메가의 냄새가 나는 셜록을 떠올리자 비이성적인 분노가 떠오르는 것을 어찌할 수 없었다.
“그 냄새는 앤더슨과 비슷하지도 않았어! 난 절대 그 머저리의 냄새가 내게서 나는 걸 원한 적도 없었고.”
“그렇지만 그건 도노반을 미치게 만들 정도로 충분히 비슷했어.”
셜록은 가라앉아, 의자에 축 늘어진 채로 천장으로 시선을 돌려, 존의 시선을 피했다.
“난 너무 늦었을 때까지 그게 얼마나 그녀에게 영향을 주는지 알지 못했어.”
“그리고 지금은? 아직도 그걸 써?”
셜록은 얼굴을 찌푸렸다.
“아니. 도노반이 죽은 뒤로 던져버렸어.”
그들은 침묵 속에서 앉았고, 셜록은 확실히 존의 시선을 피했다. 그는 셜록이 합성향을 사용한 것에 대해 거의 비난할 수 없었고, 그는 자신이 도노반을 미치게 만들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만약 비난 받아야 할 사람이 있다면, 그건 존 자신이었고, 만약 그가 그의 알파를 버리지 않았다면 셜록은 결코 스스로 외로움을 덜 느끼게 만들기 위해 약에 의존하지 않았을 것이다. 존은 머리를 흔들었고, 그는 그렇게 생각할 수 없었다. 그는 이제 여기에 있고, 그가 비록 셜록의 오메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는 최소한 그의 친구였다. 물론, 셜록의 친구로 지내는 것은 위험할 수 있지만, 그는 우정을 끝낼 수 있다고 결정했을 때 화가 났고 감정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상황은 좀더 복잡해졌다. 어쨌든, 지난 한 주는 만약 존이 우정을 끝낸다면 셜록이 좀더 의심스러워하고 좀 더 탐사적이 된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었다.
“그의 향을 어떻게 합성했어?”
잠시 동안 셜록의 표정은 해독할 수 없었고, 거의 분노에 가까웠지만, 그것은 사라져서 그는 다소 어깨를 으쓱할 뿐이었다.
“닥터 스티븐스는 화학 연구실 보안을 책임지고 있고, 거기엔 열쇠를 가진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는 꽉꽉 채워진 실험실이 다섯 개가 있어.”
존은 셜록이 여전히 약을 필요로 하는지, 그가 여전히 중독되었는지 묻고 싶었다; 그렇지만 그는 셜록이 그가 그렇지 않다고 대답할 것이 두려웠다. 만약 셜록의 중독이 자신의 오메가가 옆에 있어서라면? 셜록이 자신의 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죄책감을 탓하는 순간, 존은 셜록이 자신의 도착과 셜록이 더 이상 가짜 오메가 냄새를 필요로 하지 않은 것을 연결시키기를 바라지 않았다. 존은 다시 머리를 흔들었다. 어쩌면 학기초 그랬던 것처럼 돌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들이 다시 친구로 지낼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셜록이 자신의 알파라는 것을 알았을 때 너무 놀랐지만, 정말 그들이 섹스를 하지 않는 한, 그들은 여전히 친구로 지낼 수 있다.
“차 한 잔 할래?” 존은 물었다. 셜록은 히죽 웃고는 처음으로 존을 제대로 바라보았다.
“그래. 그리고 이번엔 제대로 내리도록 해, 넌 약하게 차를 내리는 끔찍한 습관이 있어.” 셜록은 도도하게 말했다. 절박하게 그들 관계를 회복하려고 애쓰는 셜록과 극도로 자신감에 가득 찬 셜록이 바뀌었다. 존은 씩 웃었고, 정상으로 돌아온 셜록을 보는 것이 좋았다.
“그리고 그때, 우리 넬리와 난 주말 동안 그녀의 가족을 만나러 갈 거야, 그리고 나머지 방학은 서리의 내 가족을 만날 거고. 난 항상 우리가 그녀의 부모님과 더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절대 찬성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고 난 그 이유를 모르겠어. 난 궁금해-“
“왓슨!” 그들이 과학관을 나섰을 때 고함소리가 스탬포드의 주절거리는 수다를 끊었다. 존은 몸을 돌려 레스트라드가 자신들을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았다.
“너희들 거기 있군, 왓슨! 난 널 찾아서 온 사방을 돌아다녔어! 날 위해 이걸 홈즈에게 전해줄 수 있어?” 레스트라드는 헐떡이며 존이 받아 들도록 폴더를 내밀었다. 그는 꿈쩍도 하지 않았고, 존은 레스트라드와 그의 셜록과 관련된 이상한 우정에 대해 어떻게 느껴야 하는지 확신할 수 없었다.
“이봐, 왓슨. 난 정말 그의 도움이 필요하고, 이제 너희 둘은 다시 이야기하니까 그는 어쩌면 기분이 좋아서 이걸 읽을지도 몰라. 제발?” 레스트라드는 정말 얼굴을 찡그렸다. 존이 셜록의 좋은 기분에 원인이 된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확신시키며 인정하는 방법이었다. 존은 폴더를 받았다.
“정말 고마워! 넌 생명을 구했어! 기운내!” 레스트라드는 말하며 눈을 빛내며 그를 보았다.
“난… 천만에.”
레스트라드는 다시 미소를 짓고는, 스탬포드를 향해 고개를 끄덕이며 멀리 걸어갔다.
존과 스탬포드는 그가 떠나는 것을 보았다.
“흠… 그는 열성적으로 보이네.” 스탬포드는 미소를 지으며 코멘트했다.
“홈즈는 그가 게이라고 했어.” 존은 스탬포드의 반응 보고 싶어서 말했지만, 그 소년은 단지 어깨를 으쓱할 뿐이었다.
“홈즈가 많은 걸 말하는 걸 상상할 수 있어. 그렇지만, 내 생각에는 그가 아마 맞을 거야. 그래도 그건 별 문제가 아니야, 그렇지?” 스탬포드는 꼬치꼬치 캐묻듯 그를 보았다.
“아니, 아냐, 난 신경 쓰지 않아,” 존은 말을 더듬으며, 그의 질문의 단어를 고르기 위해 애를 썼다, “단지, 홈즈와 그가 매우 가까워 보였어… 그렇게 생각해? 그들이 전에?”
스탬포드는 미친 듯이 웃기 시작했다.
“아니! 홈즈는 오메가에 집착한다고! 어쨌든 설령 홈즈와 그가 함께 했다고 해도 그게 중요해? 내 말은…” 스탬포드는 얼굴을 매우 붉히며 말을 멈췄다. “두 알파가 함께 지내는 거엔 잘못된 게 없어, 왓슨, 특히 만약 그 둘이 싱글이라면 말이야. 사실, 그건 꽤 말이 돼, 내 생각엔. 있지, 금요일에 다시 놀러오는 건 어때? 방학 전 마지막 밤이잖아. 내가 제대로 된 술을 가지고 올게.”
존은 대답하기 전에 잠시 멈췄다. 스탬포드는 그가 레스트라드와 셜록의 관계를 질투한다고 생각했다. 그 생각은 그를 너무 이상한 느낌이 들게 만들었고, 그가 술을 끊겠다고 생각했던 것을 기억해내기도 전에 동의하게 만들었다.
Recent comment